핀테크 우수 기업

디글로벌홀딩스, 2019 상반기 오픈 예정 거래소 Yahobit과 업무협약 체결

디글로벌홀딩스가 프로슈머랩과 국내 블록체인 시장에 새롭고 건강한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디글로벌홀딩스의 안승혁 공동대표는 “우리는 지난해부터 꾸준하게 다양한 블록체인 관련 사업 모델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새롭고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해 왔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한 프로슈머랩 역시 우리와 같은 목표를 갖고 있는 기업으로 뜻이 맞아 전략적 MOU를 체결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실제로 두 기업은 추구하는 방향은 물론 진행 중인 사업도 상당부분 연관성을 보이고 있다.


디글로벌홀딩스는 현물담보 암호화폐인 디옵코인을 비롯하여 이미 지난해부터 블록체인 기반의 페이먼트 사업의 추진은 물론 UAE, 필리핀, 대만, 싱가포르 등에 진출하여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프로슈머랩 역시 2019년 상반기 오픈을 예정으로 준비 중인 암호화폐 거래소 ‘YahoBit’을 시작으로 추후 거래소 기반 플랫폼 비즈니스로의 확대를 통해 e커머스 및 블록체인 핀테크 서비스, 정보와 지식 기반의 저널과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 블록체인 인큐베이팅 등 관련 사업 분야 서비스를 점차 확장해 나갈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프로슈머랩이 2019년 상반기 오픈을 예정으로 준비 중인 암호화폐 거래소 ‘YahoBit’는 새롭고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이라는 목표에 걸맞게 기존 거래소가 갖고 있는 중앙 수익 독점 구조를 탈피하여 진정한 공유 경제를 실현하는 수익배분형 거래소라는 특징을 내세워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 블록체인 생태계를 새롭고 건강하게 바꾸길 희망하는 유망한 두 기업의 전략적 MOU 체결이 앞으로 어떤 결과로 나타날지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