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SKT '티움' 방문한 피녜라 칠레 대통령

피녜라, “지구를 구한 영웅이 된 것 같다”

SK텔레콤은 세바스티안 피녜라 칠레 대통령이 지난 29일 '티움(T.um)'을 방문해 대한민국의 ICT 기술을 체험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자리에서 피녜라 칠레 대통령은 “ICT 기술을 이용해 지구를 구한 영웅이 된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며 호평했다.


이번 방문은 평소 ICT 기술에 관심이 많은 피녜라 대통령의 요청에 따라 성사됐다. 피녜라 대통령은 대한민국의 앞선 ICT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모두 체험할 수 있는 장소로 ‘티움’을 선택했다.

 

이날 피녜라 대통령은 국제경제부 차관, 통신부 차관 등 수행원들과 함께 60분 동안 2047년 미래도시를 배경으로 구현된 ▲초고속 네트워크와 인공지능 등을 이용한 우주와 지구 환경 모니터링 ▲드론, AR(증강현실) 등을 통한 조난자 구조 ▲원격 홀로그램 회의 등 미래 ICT 기술을 체험했다.

 

피녜라 대통령은 “우주로 단숨에 이동할 수 있는 하이퍼루프와 AR(증강현실), 햅틱 장치 등을 활용한 원격 수술이 흥미로웠고, 특히 텔레포트룸에선 지구를 구한 영웅이 된 것 같았다”며 “ICT 기술이 지구와 인류에 기여하는 미래를 체험한 것 같다”고 밝혔다.

 

'티움'은 총 514평 규모의 ICT체험관이다. '티움'은 ▲테크놀로지, 텔레커뮤니케이션 등의 '티(T)'와 ▲뮤지엄(museum), 싹을 띄움 등의 '움(um)'을 결합한 이름으로, New ICT 기술로 미래의 싹을 틔우겠다는 SK텔레콤의 철학을 담았다.

 

‘티움’은 전 세계 ICT산업 관계자들에게도 뜨거운 관심의 대상이다. 대만 폭스콘(Foxconn) 그룹의 궈타이밍(Gou Tai Ming) 회장은 자사 임원진들과 함께 티움을 찾아, “티움 방문을 통해 아주 많은 아이디어를 얻었다”며 티움의 기술 및 서비스에 대해 열띤 토론을 나눴다.

 

이 밖에도 ▲ 중국의 1위 이동통신사업자 차이나모바일 회장 ▲ 프랑스 전기통신장비업체 알카텔루슨트 회장 ▲ 프랑스텔레콤 임원단 ▲ 도이치텔레콤 CEO 등 세계 각국의 ICT 리더들이 기술의 발전방향과 미래상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고자 티움을 방문했다.

 

대한민국 대표 ICT 체험관 '티움' 누적 방문객이 29일 기준 10만명을 돌파했다.


윤용철 SK텔레콤 커뮤니케이션센터장은 "칠레의 대통령께서도 대한민국의 앞선 ICT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체험하며 만족스러움을 표했다“며 "앞으로도 ‘티움’은 대한민국 ICT 기술을 전 세계에 알리는 민간 외교관 역할을 계속 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