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미래에셋대우, 업계 최초 해외주식 자산 6조원 돌파

미래에셋대우는 지난 2일 금융투자업계에서 최초로 해외주식자산이 6조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미래에셋대우의 해외주식자산은 지난 1일 기준 6조302억원으로 미래에셋대우가 출범했던 2016년 말 기준 해외주식자산이 1조원에 불과했던 것에 비하면 약 500% 이상 증가한 상태다.


미래에셋대우의 해외주식자산이 이처럼 크게 증가할 수 있었던 배경으로는 양질의 투자 콘텐츠와 컨설팅 역량에 기반한 고객수익률이 꼽힌다.


우선 미래에셋대우는 해외주식투자를 담당하는 글로벌주식컨설팅본부를 통해 우량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 고객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고 있다.


담당 애널리스트들은 사내 리서치센터, 해외펀드 운용 경험이 풍부한 미래에셋 글로벌 네트워크와 협력해 글로벌 우량기업에 대한 투자정보 및 다양한 해외주식투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 지난 2~3년 동안 꾸준히 해외투자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진행해 온 것도 긍정적이라는 평가다. 회사는 현장에서 실제 고객들의 투자상담을 진행하는 대다수의 WM 영업직원들이 해외주식에 대한 전문 투자상담이 가능하다는 점이 우수한 성과로 이어졌다.


실제 미래에셋대우의 올해 해외주식 추천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미국 +26.2%, 중국 +36.8%, 홍콩 +29.1%로 해당국가의 지수를 크게 웃도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김을규 미래에셋대우 글로벌주식컨설팅본부 본부장은 “미래에셋대우는 고객의 수익률을 투자판단의 최우선에 두고 글로벌 Peer 그룹 내에서 가장 유망한 기업을 고객들에게 추천하고 있다”며 “세계적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우량기업과 미국 배당성장 투자정보,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ETF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고객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