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가정의 달에 눈여겨 볼 저축은행 예·적금 상품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저축은행 업권에서 아동 수당을 적극 활용한 금융상품 및 반려동물과 함께 가입하는 금융상품 등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만 6세 이하 아동수당 확대와 더불어 반려동물과 함께 거주하는 가정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저축은행 업권도 이들의 수요에 맞춘 금융상품을 선보이며 친근한 이미지로 고객에게 다가가겠다는 전략이다.
 


■우리 아이 미래를 위한 금융상품 고민하는 부부 또는 임산부가 봐야할 적금 상품. 
 

웰컴저축은행의 ‘Welcome 아이사랑 정기적금’은 최고 연 4.0%의 고금리를 제공한다. 
 

무엇보다 모바일 생활금융플랫폼 웰컴디지털뱅크(웰뱅)을 통해 가입 가능하기 때문에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가입 가능하다.
 
만 10세 이하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나 출산 예정인 임산부가 가입 가능한 'Welcome 아이사랑 정기적금‘은 양육 중인 자녀 및 앞으로 태어날 우리 아이를 위한 금융선물로서 의미가 있다. 또 부모 각각 가입할 수 있어서 1석 2조 효과의 금융혜택을 누릴 수 있다.
 
모아저축은행에서는 ‘12간지(干支) 정기적금’ 상품을 판매 중이다.
 
우주만물이 주역의 이치에 따라 순행한다는 동양적 세계관이 반영된 ‘12간지 정기적금’은 매년 돌아오는 띠에 해당하는 고객에게 0.1%의 우대금리를 제공하여 최고 연 2.9%의 금리를 제공한다.
 
2019년 돼지의 해를 맞이하여 올해 출생한 아이나 이제 곧 중학생이 되는 13살의 자녀를 위해 미래를 위한 목돈 마련 목적으로 선물하기 좋은 적금 상품이다.
 
■ 반려동물 1000만 시대 반려동물 관련 예·적금 상품도 선보이고 있다.


JT친애저축은행에서 판매중인 ‘JT쩜피플러스 정기적금’ 상품은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고객에게 최고 연 3.1%의 금리를 제공한다.
 
전국 11곳의 주요 거점에 위치하는 JT친애저축은행의 영업점을 방문하여 고객이 반려동물과 함께 찍은 사진을 제시하면 가입 가능하다. 
 
SBI저축은행에서도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을 위한 ‘SBI 스타펫적금’ 상품을 판매 중이다. 'SBI 스타펫적금‘은 최고 연 3.5%의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우대금리가 최고 연 0.9%p까지 적용된다.
 
'SBI 스타펫적금‘ 상품의 가입은 SBI저축은행 페이스북에 반려동물과 함께 펫 사진을 올리고 전국 20곳의 주요 거점에 위치하는 SBI저축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업로드 한 펫 사진을 직원에게 보여주면 된다. 
 
애큐온 저축은행은 반려동물 정기적금 상품만 아니라 정기예금 상품을 함께 판매 중이다.
 
애큐온 저축은행에서 판매중인 ‘마이 펫 정기적금’과 ‘마이 펫 정기예금’은 ▲반려동물을 위한 목돈을 모을 계획 ▲반려동물을 위해 모은 목돈을 굴릴 계획을 가진 고객이라면 관심 있게 지켜봐야 할 상품이다. 제공되는 금리는 연 2.0%로 예·적금 상품에 동일하게 적용된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