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빗썸, 암호화폐거래소 최초 ‘KSQI 우수 콜센터’ 선정

수신여건, 상담태도 등 높은 평가… “업계 최고수준 고객서비스 입증”

빗썸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중 KSQI 우수 기업에 선정된 것은 빗썸이 처음이다.

 

KSQI는 고객 관점에서 기업의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품질을 측정하는 것으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04년부터 매년 KSQI 우수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암호화폐 거래소는 2019년 조사(2018년 5월~2019년 3월)부터 포함됐으며, 국내 주요거래소를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빗썸 콜센터는 ▲수신여건 ▲고객맞이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5개 항목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통화연결성, 상담사접속성, 통화대기시간 등 수신여건 항목은 만점을 받았으며, 응대신속성, 문의내용 파악도 등 업무처리와 종료태도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빗썸은 업계 최초로 365일 24시간 상담시스템을 갖추는 등 고객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온라인, 1대1 상담은 물론, 영어·일어 등 외국어 상담도 지원한다. 또 모바일로 실시간 콜센터 응대율과 답변 대기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비대면 본인인증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들의 편의를 강화했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이 공신력 있는 조사 기관으로부터 고객 서비스 품질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은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편리하고 믿을 수 있는 환경에서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도록 고객 서비스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