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우수 기업

센스톤, 차세대 인증 솔루션 '스톤패스(StonePASS)' 조달등록 완료

금융권에 이어 공공 서비스에도 간편·생체인증 적용 확대 전망

센스톤은 자사의 차세대 통합 인증 솔루션 '스톤패스(StonePASS)'가 나라장터 3자단가계약을 통해 조달등록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등록된 제품은 '스톤패스 클라이언트(iOS/Android) Ver.1.0 사용자라이선스', '스톤패스 정책서버 Ver.1.0', 'FIDO 연동모듈 라이선스'가 포함됐다.


이번 나라장터 등록으로 차세대 인증 기술 전문성과 서비스 안정성에 대한 공신력을 입증받아 금융권에 이어 공공 시장에도 생체 및 간편 인증을 도입하는 통합인증 시스템 구축 사업이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스톤패스는 기존 인증수단인 아이디와 패스워드, 공인인증서, 통신사 본인인증보다 쉽고 간편한 PIN, 패턴, 모바일OTP 인증과 지문, 홍채, 안면 등의 생체 인증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해 사용자 편의성과 보안성 모두 제공한다.




특히 스톤패스에 적용된 양방향 동적 키 매칭 알고리즘은 센스톤의 특허받은 차세대 인증 기술로 서버와 클라이언트에서 매번 변경되어 복제 불가능한 인증키(Key)를 통해 상호 인증을 수행하는 강력한 보안성을 갖췄다. 이 기술은 금융기관의 보안성 검증, 모의 해킹 테스트, 보안 적합성을 모두 통과해 다수의 금융권에 공급했다.


또한 스톤패스는 업무망, 그룹웨어,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 각종 내부 IT시스템의 접속 및 접근 권한 강화를 목적으로 모바일OTP 등을 제공해 별도 장치나 기기 없이도 사용자 스마트폰으로 2차 인증수단을 빠르고 간편하게 적용한다.


유창훈 센스톤 대표는 "기존 금융권에 도입된 간편인증, 생체인증이 이번 조달등록을 통해 공공 서비스 및 업무망에도 폭넓게 적용되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행정 서비스 및 업무 체계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더 안전하고 편리한 인증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해 정부 정책에 적극 지원할 수 있는 차세대 인증 기술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

배너

배너

P2P금융 칵테일펀딩, ‘2019 서울 머니쇼’ 참가…고수들의 재테크 비법 전수
P2P금융 칵테일펀딩은 오는 16일~18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재테크 박람회인 ‘2019 서울 머니쇼’에 참가한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서울머니쇼는 역대 최다인 120개사가 참가하여 재테크의 지혜를 선보일 예정으로 이미 사전 등록자가 2만명을 넘어섰다. ‘금융 4차 산업혁명관’ 에서는 P2P업체인 칵테일펀딩을 비롯한 8퍼센트, 헬로펀딩이 참가하며, 자산관리 앱으로 유명한 토스, 인터넷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등 국내 대표 핀테크 기업3곳도 참가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참가하는 ‘칵테일펀딩’은 행사 둘째날인 17일에‘투자 트렌드! 소액으로 투자하자! P2P vs 크라우드펀딩’ 이라는 주제로 칵테일펀딩 김경래와 이사와 와디즈 황철우 이사의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으로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칵테일펀딩에서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서 서울머니쇼 모바일 티켓을 무료로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사전등록을 놓친 경우라면 칵테일펀딩 플러스친구를 통해서 누구나 서울머니쇼 입장권을 받을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5월 16일~ 18일삼성동 코엑스 Hall B에서 열릴 예정이며 약 5만명이 참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