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웰컴금융그룹, MWC 상하이 2019 참관...5G · AI 등 차세대 기술 학습 및 체험

웰컴저축은행 및 웰컴금융그룹 임직원이 26일부터 상하이 뉴 인터네셔날 엑스포 센터에서 열린  ‘MWC 상하이 2019’에 참관중이라고 28일 밝혔다. 
 


AI, 초연결, 4차 산업혁명 등 총 8가지의 테마로 개최된 ‘MWC 상하이 2019’는 'MWC 바르셀로나‘와 ’MWC 로스엔젤레스‘와 함께 미래의 차세대 기술을 선보이는 세계적인 규모의 전시회다.


삼성, 노키아, 퀄컴 등 세계적인 기업이 이번 전시회에 차세대 기술을 선보였으며 이들을 포함한 550개 이상의 회사가 이번 전시회에 참여했다.
 
웰컴저축은행 및 웰컴금융그룹 임직원 12명은 'MWC 상하이 2019‘ 참관을 통해 5G, IoT, 빅데이터, 모바일과 관련된 산업 트렌드를 학습 및 체험할 계획이다. 더불어, 중국의 우수 혁신도시인 심천의 스타트업 생태계 관찰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계획이다.
 
웰컴저축은행은 ‘웰컴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WSA)’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지원 및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2018년 제1기 WSA 프로그램에서는 14개의 스타트업을 선발해 투자와 지원을 병행하고 있다. 
 
유승환 웰컴저축은행 경영전략본부장은 “금융서비스에서도 디지털이 대세인 이상 기술을 무시한 금융서비스는 생존하기 어려울 것”이라며 “MWC 상하이 2019 방문은 5G 등 신기술의 구현 및 발전 방향과 세계의 스타트업 생태계 방향을 읽어냄으로써 차세대 디지털 금융서비스 기반을 마련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