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동양생명, 인슈어테크 기반 ‘모바일 통합문서 발송시스템’ 오픈

모바일 URL 접속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확인 가능

동양생명(대표이사 뤄젠룽)이 16일 보험계약 체결시 고객에게 전달해야 하는 필수서류를 전자문서 형식으로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인 ‘모바일 통합문서 발송시스템’을 오픈했다.

 


‘모바일 통합문서 발송시스템’은 신계약 체결시 고객에게 필수적으로 전달해야 하는 보험증권∙청약서부본∙상품설명서∙보험약관 및 변액보험 가입시 제공되는 변액보험운용설명서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인터넷 주소(URL)를 전송해 고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한 시스템이다.


고객은 기존 인쇄물로 제공되었던 복잡한 필수서류를 URL 접속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어 효율적인 계약관리가 가능하다.

 

청약서 작성시 ‘전자적 방법’에 수신 동의하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접속 URL이 발송된다. 고객은 본인인증을 통해 로그인해 조회할 계약을 선택한 후 통합문서조회를 클릭하면 필수 계약자료를 열람 또는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접속 URL은 초회보험료 납입 또는 계약 성립시 발송되며, 보험증권∙청약서∙상품설명서∙약관 순서로 조회 가능하다. 

 

계약이 성립 되었음에도 고객이 모바일 문서를 확인하지 않은 경우 메시지를 재발송 하고, 모집인이 서류 발송 이력 관리 및 열람내역 확인을 할 수 있게 하는 등 필수 서류 미전달에 따른 민원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게 개발했다.

 

‘모바일 통합문서 발송시스템’ 오픈 기념으로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동양생명 보험 가입 고객이 모바일 문서 URL을 클릭 후 보험증권 확인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1004명에게 다이슨무선청소기∙LG미니공기청정기∙삼성갤럭시버즈이어폰∙스타벅스커피쿠폰 등을 지급한다. 이벤트는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9월 1주차에 개별 안내된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URL 접속으로 간편하게 필수서류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인슈어테크를 활용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