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포블게이트, 바이낸스-오케이엑스-후오비 등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 3종 상장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포블게이트(대표 김태원)가 14일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NB), 오케이엑스(OKB), 후오비(HT) 코인 3종을 포블게이트 원화마켓(KRW)에 상장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거래소 코인 3종이 하나의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되는 것은 국내 최초이다.


유명 글로벌 거래소 코인들을 하나의 거래소가 상장함으로써 복잡했던 코인 전환 절차가 한번에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포블게이트는 사용자 입장에서 코인 전환이라는 번거로운 절차가 줄어들고, 전환을 위한 수수료 절감까지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포블게이트에서 바이낸스(BNB), 오케이엑스(OKB), 후오비(HT) 코인 거래 수수료가 무료이다. 해당 이벤트는 2019년 8월 14일부터 8월 28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포블게이트는 앞으로 사용자의 편의성과 만족도 제고를 위해 국내외 가치있는 코인을 발굴 및 상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블게이트는 국내 블록체인 기업인 글로스퍼와 엑셀레이팅 기업 포블랩스가 만든 암호화폐 거래소로 2019년 7월 8일 오픈했다.



포토이슈

더보기



두나무, ‘블록체인 무료강좌’에 뜨거운 관심...UDC 2019 개최 기념 두나무는 지난 13일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9’ 개최 기념 ‘블록체인 무료강좌’ 제2회 세션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강좌에는 블록체인 업계 종사자는 물론, 일반인들까지 약 200명의 참석자들이 모여 블록체인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다시 한번 실감할 수 있었다. 1부 주제인 '블록체인의 개념과 역사,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강연자로 나선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의 노상규 교수는 네트워크의 가치와 중요성을 강조하며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는 단순한 유행이 아니며 인터넷 혁명을 뛰어넘어 세상을 바꿀 열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진 2부에서는 '블록체인이 가져올 생활의 변화, 산업 혁신의 미래' 주제로 넥스트머니 저자이자 조인디의 콘텐츠 책임자인 고란 기자가 강연을 진행했다. 고란 기자는 “공유경제 시대에서 기존의 주주 자본주의는 이미 한계에 봉착했다”며 “블록체인을 통해 기업의 성장에 기여한 노동자는 물론 소비자에게도 적절한 보상이 돌아갈 수 있는 21세기형 협동조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블록체인 생태계 저변 확대 및 대중화를 위해 마련된 무료 강좌는 오는 8월 20일에 마지막 강연을 남겨두고 있다. 두나무 관계자는 “지난 강연에 이어 블록체인을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