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람다256·슈퍼블록·매그니스, DApp 개발 활성화 추진

람다256·슈퍼블록·매그니스 업무 협약식 진행

‘람다(Lambda)256’(대표 박재현)은 슈퍼블록(대표 장용숙), 매그니스(대표 장봉석)와 DApp (디앱, 댑) 개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3사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DApp 개발을 위한 기술 협력 및 마케팅 플랫폼 공유 등 다양한 파트너십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람다256과 매그니스는 슈퍼블록의 ‘FC 슈퍼스타즈’ DApp 관련 기술 및 플랫폼적 지원, 인프라에 대한 기술적 자문, NFT 마켓플레이스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두나무의 블록체인 플랫폼 자회사인 람다256는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로 최적의 DApp개발 및 운영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슈퍼블록은 현재 축구 스타들의 블록체인 카드를 수집하고 성장시켜 디지털 자산으로 소유할 수 있는 수집형 DApp FC ‘슈퍼스타즈’를 오픈 베타 서비스 중으로, 최근 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시티와 파트너십을 통해 실제 선수들의 블록체인 카드를 서비스하고 있다.


람다256 관계자는 “슈퍼블록과 매그니스의 템비트를 기반으로 완성도 높은 DApp을 제공할 것“이라며, “다가오는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각사의 블록체인 개발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들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장용숙 슈퍼블록 대표는 "람다256 및 매그니스와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분들께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중"이라며, "람다256의 루니버스와 매그니스의 템비트를 이용해, FC 슈퍼스타즈에서 획득한 유명 축구선수들의 블록체인 카드를 보다 편하게 거래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토이슈

더보기



두나무, ‘블록체인 무료강좌’에 뜨거운 관심...UDC 2019 개최 기념 두나무는 지난 13일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9’ 개최 기념 ‘블록체인 무료강좌’ 제2회 세션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강좌에는 블록체인 업계 종사자는 물론, 일반인들까지 약 200명의 참석자들이 모여 블록체인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다시 한번 실감할 수 있었다. 1부 주제인 '블록체인의 개념과 역사,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강연자로 나선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의 노상규 교수는 네트워크의 가치와 중요성을 강조하며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는 단순한 유행이 아니며 인터넷 혁명을 뛰어넘어 세상을 바꿀 열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진 2부에서는 '블록체인이 가져올 생활의 변화, 산업 혁신의 미래' 주제로 넥스트머니 저자이자 조인디의 콘텐츠 책임자인 고란 기자가 강연을 진행했다. 고란 기자는 “공유경제 시대에서 기존의 주주 자본주의는 이미 한계에 봉착했다”며 “블록체인을 통해 기업의 성장에 기여한 노동자는 물론 소비자에게도 적절한 보상이 돌아갈 수 있는 21세기형 협동조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블록체인 생태계 저변 확대 및 대중화를 위해 마련된 무료 강좌는 오는 8월 20일에 마지막 강연을 남겨두고 있다. 두나무 관계자는 “지난 강연에 이어 블록체인을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