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우수 기업

영유아 IT 전문기업 아이앤나, 기술보증기금의 검증절차 거쳐 ‘벤처기업인증’ 획득

영유아 대표 IT 전문기업 ㈜아이앤나(대표 이경재)는 올 초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10억원 규모의 ‘투자옵션부보증’ 기업에 선정된 이후, 최근 기술보증기금의 검증절차를 거쳐 ‘벤처기업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벤처기업인증 기업은 기술보증기금에서 기업의 기술 능력, 성장 능력 등을 검증 받아 인증절차를 마친 그야말로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기업에게 주는 혜택이다.


이번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벤처기업’으로 선정된 아이앤나는 국내 최초, 최대 산후조리원 신생아실 영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추출된 신생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울음소리인지, 모션 감지, 안면 인식 등의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시켜 산모 및 육아 산업의 다양한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아이앤나는 기술보호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해 사업에 특화된 50여건의 특허를 이미 출원했으며,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핵심기술에 대한 PCT(국제특허출원)도 진행하고 있다.


아이앤나는 앞으로 법인세, 소득세, 취득세 감면 혜택을 받게 되고, 정부 정책자금 심사 시 우대 혜택을 적용 받게 된다. 이러한 투자 지원의 확대로 더욱 더 기업이 추구하는 다양한 사업에 활로를 열어갈 수 있을 전망이다.


이경재 아이앤나 대표는 "벤처기업인증을 받게 되어 기술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아 감회가 새롭다."며 "이번 벤처기업 인증이라는 좋은 소식과 함께 아이앤나의 연구개발의 산출물들이 육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로 발전되어, 좀더 빠르게 고객들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