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AIA생명, 인슈어테크·헬스테크 스타트업 지원 통해 공유 가치 확산

‘AIA 오픈 이노베이션’ 2기 데모 데이 성황리 종료

AIA생명이 지난 1년간 진행해 온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 ‘AIA 오픈 이노베이션’ 2기 종료를 알리는 데모 데이’를 개최하고, 프로그램에 참가한 5개의 스타트업 대표들과 관계자들을 초청해 지난 1년간의 성과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행사에서는 ‘AIA 오픈 이노베이션’ 2기에 참가한 스몰티켓(인슈어테크), MG솔루션스(체형분석 영상 시스템), 오투엠(공기청정 스마트 에어테크), 에이아이더(인공지능 머신러닝), 휴마트컴퍼니(멘탈헬스케어 플랫폼 '트로스트')가 각각 지난 1년간의 자사 사업 아이템과 성과를 소개하고, 향후 사업 운영에 있어 보완할 부분과 상호 협업 가능성들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

 

2018년 출범한 ‘AIA 오픈 이노베이션’은 헬스테크, 인슈어테크 등 건강 및 보험과 관련된 청년 벤처기업들의 질적 성장을 지원하는 AIA생명의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매년 해당 프로그램에 참가한 업체들의 창업 및 운영 자금을 투자하고 있으며, 각계각층의 전문가 멘토링 그룹에게 기업 운영에 필수적인 투자유치 방법, 인재 및 조직 관리 운영 팁 등 스타트업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 해온 바 있다.

 

AIA 생명은 해당 업체들에게 재정적, 실무적 지원을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실제로 참여한 업체들의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중간 점검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왔다. AIA생명 임직원들은 MG솔루션이 제공하는 ‘바른 체형 캠페인’과 휴마트컴퍼니와 협업한 ‘심리 상담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해 실제 서비스 완성도를 끌어올리는 데 도움을 주기도 했다.


참가 업체 스몰티켓은 AIA바이탈리티 고객을 대상으로 재테크 토크쇼를 진행하기도 했으며, 모든 참가업체들이 약 6000여명 이상이 참가한 AIA그룹 창립 100주년 기념행사 ‘런더풀 페스티벌’에 참가해 단기간에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기도 했다.

 

AIA 타워에서 진행된 이번 데모 데이에는 AIA생명 차태진 대표를 비롯해 프로그램 운영 파트너사인 HR 종합솔루션 기업 ‘유앤파트너즈’의 유순신 대표, 임팩트투자 및 액셀러레이팅 기업 'MYSC'의 김정태 대표, 비영리 사단법인 '소셜엔터프라이즈네트워크(SEN)'의 이종현 상임이사 그리고 청년 스타트업 대표들이 참석했다.

 

차태진 AIA 생명 대표는 데모 데이 행사 축사를 통해 “AIA 오픈 이노베이션 참가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과정에서 AIA 생명 역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었다”고 전하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 청년 창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또 관련 분야에서 더욱 의미 있는 공유 가치를 창출하며 IT 기술 혁명 선도를 위한 더 다양한 시도를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AIA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질적 성장을 지원하고 잠재적 인슈어테크 연계 파트너를 직접 발굴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보험업계의 공유 가치를 이끌어내겠다는 AIA생명의 의지가 담긴 사회공헌 사업이다. AIA생명은 ‘AIA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우리나라 청년들에게 새로운 창업 기회를 제공하고, 관련 분야에서 다양한 공유 가치를 창출해 건전하고 유기적인 벤처 생태계 조성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