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동아쏘시오홀딩스, 정보보호경영 시스템 국제표준 ‘ISO27001’ 인증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정보보호경영 시스템 국제표준인 ‘ISO2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ISO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정보보호경영 시스템 국제표준 인증이다.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접근통제, 법적 준거성 등 정보보호 관리 영역 14개 분야와 114개 세부 통제항목에 대한 엄격한 심사과정을 모두 통과해야 한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기업의 가장 가치 있는 자산인 정보를 각종 위협으로부터 지키고,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체계적인 정보보호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부서별 시스템 및 주요 데이터 파악, 정보보호 정책 및 지침 제정, 내부 보안 감사 등을 실시했다.


지난 9월에는 정보보호 중요성 인식을 위한 정보보호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또한 회사 내 정보보호 활동을 수행하는 보안지킴이 선정, 임직원 대상 정보보호 활동 공지 및 교육 등을 실시하며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향후 동아쏘시오그룹 내 계열사 간 일관된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만들고 정보보호 수준을 강화하기 위해 그룹 계열사로도 정보보호경영 시스템 구축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ISO27001 인증을 통해 동아쏘시오홀딩스 보안체계가 글로벌 기업 수준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단순히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매년 진행하는 실사 및 검증을 통해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정보보호경영 시스템을 안착시키며 운영해 나갈 것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