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삼성화재, '뽀꼬 아 뽀꼬' 장애청소년 음악캠프 열어


삼성화재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삼성화재 글로벌캠퍼스에서 2018 '뽀꼬 아 뽀꼬' 장애청소년 음악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뽀꼬 아 뽀꼬(POCO A POCO)는 '조금씩, 조금씩' 이라는 뜻을 가진 이태리 음악 용어로 장애청소년들이 음악가의 꿈을 이루기 위해 '조금씩, 조금씩' 쉬지 않고 노력해 발전해 간다는 의미로 붙여진 이름이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뽀꼬 아 뽀꼬' 캠프는 음악에 재능 있는 장애청소년을 발굴하고 전문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여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매년 가을 '뽀꼬 아 뽀꼬'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삼성화재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 국립특수교육원(원장 김은숙)이 공동 주최하며, 특수 교사로 구성된 특수학교여가활동연구회가 주관한다.

 

올해 캠프 참가자는 전국의 특수교육 대상자 및 장애를 가진 중∙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선발했다.

 

그 결과 바이올린 13명, 비올라 3명, 첼로 6명, 더블베이스 1명, 플루트 6명, 클라리넷 5명, 호른 1명, 트럼펫 2명, 피아노 7명, 성악 6명 등 총 50명이 캠프에 참여했다.

 

 '뽀꼬 아 뽀꼬' 캠프 참여 학생들은 악기 별 개인 지도 및 합주 등 음악 전문가들의 가르침을 받았다. 마지막 날에는 참가자 가족을 대상으로 캠프 기간 동안 연습한 실력을 선보이는 '여름 음악회'도 열렸다.

 

삼성화재 사회공헌사무국 관계자는 "삼성화재는 '뽀꼬 아 뽀꼬' 캠프 및 음악회뿐만 아니라 '비바챔버 앙상블' 등을 통해 음악에 재능 있는 장애청소년들의 꿈을 키워주고 있다"며 "이들이 음악 레슨과 다양한 무대 경험을 통해 전문 연주자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