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를 선도하는 AI 안면인식 기술 개발사 CyberLink (5203.TW)가 생명보험사 Generali Vietnam의 고객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GenVita에 자사의 안면인식 기술 FaceMe®가 탑재됐다고 밝혔다. CyberLink의 정교한 FaceMe® 안면인식 엔진과 eKYC (전자 고객 확인) 식별 및 인증을 위한 스푸핑 방지 기술을 활용해 GenVita는 보험 서비스에 가입하고자 하는 신규 고객이나 온라인 거래를 수행하는 기존 보험 가입자의 신원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안면인식 기술의 도입은 사용자 경험을 향상할 뿐만 아니라 ‘투명한 보험’을 중시하는 Generali의 사업 전략에도 큰 도움이 된다. Generali Vietnam은 보안, 투명성 및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생명보험 부문에 e-KYC를 의무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eKYC를 적용하려면 두 가지 중요한 프로세스가 필요하다. ■신규 보험 신청서 제출: 신규 고객이 계좌 및 얼굴 정보 등록을 완료한 후 고객(보험 가입자 또는 피보험자)은 보험 신청서 제출 단계에서 신원 확인을 위해 eKYC를 수행해야 한다. ■온라인 서비스 및 거래: 기존 보험 가입자는 eKYC
디지털 결제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비자(Visa)(뉴욕증권거래소: V)가 ‘비자 커머셜 페이(Visa Commercial Pay)’ 내에서 디지털 지갑 기능을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비자 커머셜 페이는 전 세계 기업의 거래 관리 방식을 혁신하기 위해 세계 최고의 가상 결제 기술 제공업체인 컨퍼마 페이(Conferma Pay)와 파트너십을 맺고 구축한 B2B 결제 솔루션 제품군이다. 이러한 혁신을 통해 금융기관들은 가상 법인 카드를 직원의 디지털 지갑(Apple Pay, Google Pay와 같은 타사 지갑 포함)에 추가하여 기업 사용자의 편의성, 보안 및 유연성을 향상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기능 확장은 라틴 아메리카 및 카리브해 지역에서 비자 커머셜 페이의 대규모 확장과 동시에 추진되어 다양하고 역동적인 비즈니스 환경으로 유명한 이 지역에서 간소화되고 효율적인 보안 B2B 결제에 대한 비자의 노력과 리더십을 강화해준다. 비자 커머셜 페이에는 기업의 현금 흐름을 개선하고 구식 수작업 프로세스를 줄이기 위해 개발된 가상 카드 B2B 결제 솔루션이 포함되어 있다. 2020년 출시 이후 비자 커머셜 페이는 기업들이 기존의 비즈니스 결제 방식에서 벗어나 보다 자동화
AI 안면인식 분야의 선도업체 CyberLink Corp.(5203.TW)은 FaceMe® 안면인식 기술이 한국 UNIONCOMMUNITY의 최신 신원확인 솔루션인 UBio-ezPass에 탑재됐다고 밝혔다. UBio-ezPass는 FaceMe®의 고정밀 안면인식 엔진을 사용한 이중 인증 메커니즘으로 사용자의 신원을 확인한다. 기존의 단일 비밀번호 방식 인증이 가지고 있던 도난 위험을 해결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환경에도 편리하게 구축할 수 있다. PC와 모바일을 모두 지원하는 UBio-ezPass 솔루션은 FaceMe® 안면인식 엔진의 높은 인식률과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위조 방지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현재 국내 금융권에 솔루션을 도입했으며 이중 인증 방식의 신원 확인이 필요한 보험사, 증권사 등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중 인증 방식의 신원 확인 UBio-ezPass는 은행에서 제로 트러스트 아키텍처의 뛰어난 보안 환경을 구현하고 시스템 로그인 보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이중 인증 방식을 채택했다. UBio-ezPass는 AD (Active Directory), SSO (단일 로그인), 인사 및 근태관리 시스템을 통합한 서버측 신원 확인 솔루션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