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자원 선순환 위한 임직원 미사용 물품 기증캠페인 진행

  • 등록 2021.09.07 09:05:40
크게보기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17일까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미사용 물품 기증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3월에 이어,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와 함께한다. ‘굿윌스토어’는 자원 순환을 통해 환경 보호와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개인이나 기업이 기증한 물품은 장애근로인들이 분류, 가격표 붙이기, 진열 등의 과정을 통해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판매되며 수익은 장애근로인들에게 제공된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재활용해 환경을 보호하고 장애인 일자리도 지원할 수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한다.

 

이번 캠페인은 9월 ‘자원 순환의 날’을 맞이해 기획했다. ‘자원 순환의 날’은 지구 환경 보호와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환경부와 한국폐기물협회가 공동으로 제정한 날이다. 롯데하이마트 임직원 미사용 물품 기증 캠페인은 전국 롯데하이마트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캠페인 기간, 전국 임직원이 기증하는 중고 혹은 미사용 물품을 수거한다. 물품은 의류, 잡화, 소형 가전제품, 생필품 등을 포함한다. 롯데하이마트 대치 본사 사옥에 마련한 물품 보관 장소에 직접 넣거나, 택배로 제출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가 기증한 물품은 검수 과정 등을 거쳐, 전국 12개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 한율희 준법경영부문장은 “자원 재활용을 통한 환경 보호,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통한 상생, 그리고 나눔 문화를 통한 사회적 책임 모두를 실천하기 위해 전국 임직원과 함께 물품 기증 캠페인을 진행한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환경 보전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ESG 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차성재 sjcha@fintechtimes.co.kr
Copyright ©2025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시 영등포구 영신로 38길 15 경암빌딩 3층 | 대표전화 02)6671- 7723 F.02)6404-1141 등록번호 : 서울아04359 (2017.02.07) 발행인.편집인 : 김현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양임 제휴문의/기사제보 : ft@fintechtimes.co.kr | Copyright ©2025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