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모저모]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 대상㈜ 청정원, 욕실 전문기업 더이누스, 이랜드 로이드

  • 등록 2021.12.23 09:3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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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솥은 12월 신메뉴로 선보인 ‘김치 부대찌개’가 출시 보름 만에 2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대상㈜ 청정원이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25일 단 하루 동안 ‘네이버 브랜드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더이누스가 1월 21일까지 약 한달 간, 유쾌한 욕실을 경험할 수 있는 팝업 전시 공간 ‘더이누스룸(THE INUS ROOM)’을 운영한다. 이랜드의 주얼리 사업부가 운영하는 브랜드 로이드(LLOYD)가 강남점을 새롭게 리뉴얼 오픈했다.


한솥, 12월 신메뉴 ‘김치 부대찌개’ 출시 보름 만에 20만개 판매 돌파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은 12월 신메뉴로 선보인 ‘김치 부대찌개’가 출시 보름 만에 2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한솥에 따르면 1일 출시한 ‘김치 부대찌개’와 ‘김치 부대찌개 정식’ 4종은 지난 15일을 기준으로 총20만개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며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신메뉴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가맹점 점포당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약 15% 이상 상승했다.

 

한솥 측은 국산 김치와 국산 돈육햄 등 건강하고 좋은 재료를 사용하고 진한 우사골 육수로 부대찌개 특유의 진한 국물 맛을 살린 것이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계절적 요인과 맞물려 인기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김치 부대찌개 정식’ 4종의 경우, 구매와 동시에 기부가 이뤄지는 착한 도시락 상품으로 소비를 통해 스스로의 가치관을 적극적으로 드러내는 MZ세대의 미닝아웃 트렌드를 반영했다. 2018년부터 4년째 이어지고 있는 한솥 착한 도시락 기부는 ‘김치 부대찌개 정식’ 4종을 구매하면 도시락 1개당 100원씩 기부금이 적립되며 한 달간 모인 기부금은 국제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소외된 아동을 위한 지원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극강의 가성비도 신메뉴 인기 요인 중 하나다. ‘김치 부대찌개’는 밥과 계란 후라이까지 포함된 가격이 5,800원으로 치솟는 외식 물가 속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한다. 한솥의 인기메뉴인 ‘빅치킨마요’에 진한 맛이 일품인 ‘김치 부대찌개’를 더한 ‘빅치킨마요 김치 부대찌개 정식’은 든든하고 푸짐한 한끼로 정식 신메뉴 중 가장 인기가 높다. 가격은 7,400원이다. 이 밖에도 ‘제육 김치 부대찌개 정식’과 ‘돈치스팸 김치 부대찌개 정식’은 각각 8,500원으로 제육볶음, 돈까스, 치킨 가라아게 등 다양한 반찬을 함께 즐길 수 있어 더 많은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시키고 있다.

 

한솥 관계자는 “좋은 재료의 맛있는 도시락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며 항상 고객을 우선하는 한솥의 진심이 통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엄선된 식재료로 건강하고 맛있는 메뉴를 선보이며 트렌드를 반영한 메뉴로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솥은 이 같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는 26일까지 다양한SNS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솥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면 참여할 수 있는 간단한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한솥 1만원 시식권을 증정한다.

 

한편 한솥은 지난 1993년 창업 이래 지금까지 ESG 경영을 통해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이념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이 같은 공적을 UN에서 인정받아 최근 국내 식품기업으로는 유일하게 UN 식량시스템 정상회의(UN Food Systems Summit) ‘중소기업 행동공약 서약서’에 등재되며 국민도시락을 넘어 글로벌 식품업계 모범기업으로 그 위상을 점점 높여가고 있다.

 

이 밖에도 지난 2019년부터 3년 연속 UN SDGs(UN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 협회가 발표한 ‘2021 글로벌 지속가능한 브랜드 40’에, 지난 6월에는 국내 최초로 유일하게 UN 식량시스템 정상회의 ‘세계 최우수 식품중소기업 150’에 선정된 바 있다.


■대상㈜ 청정원, 연말 맞이 ‘네이버브랜드데이’ 행사 진행


대상㈜ 청정원이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25일 단 하루 동안 ‘네이버 브랜드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청정원 대표 인기 제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크리스마스 홈파티나 연말 소규모 송년회를 위한 특별한 한끼 식사 및 간식, 야식으로 제격인 제품들을 총 망라해 특가에 선보인다. 이날 청정원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은 ▲안주야 ▲호밍스 메인요리 ▲호밍스 볶음밥 ▲호밍스 국/탕류 ▲스파게티 소스 ▲야식이야 통살치킨 ▲마시는 홍초 ▲츄앤 등이다. 구매 옵션 별로 증정품도 있어 더욱 풍성한 쇼핑이 가능하다.

 

네이버 브랜드데이 행사를 기념한 쇼핑 라이브 방송도 진행된다. 25일 낮 12시부터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에서는 청정원의 인기 제품을 한데 모은 크리스마스 기념 특별 선물세트 50개를 특가 9,900원에 판매한다. 크리스마스 기념 특별 선물세트는 ▲츄앤리얼 고구마츄 60g ▲홍초 바이탈 플러스 석류 250ml ▲제주식 고기국수 육수 500g ▲나가사키짬뽕 분말 96g ▲카레여왕 108g ▲맛소금 95g 등으로 구성된다.

 

구매 고객을 위한 사은품도 마련됐다. 먼저, 라이브 방송에서 구매인증을 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미원라면 1박스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브랜드데이 당일 청정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가장 많은 금액을 주문한 21명의 고객에게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미원 버킷햇&양말, 안주야 혼술선풍기 등의 굿즈 상품이 제공된다. 또한, ‘스마트스토어찜·소식알림’ 설정 시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대상㈜ 관계자는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청정원에 보내준 고객들의 관심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기 위해 인기 제품을 엄선해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청정원 인기제품으로 집에서 안전하고 즐거운 연말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이누스, 팝업 전시 공간 ‘더이누스룸’ 운영


욕실 전문기업 더이누스(대표 홍승렬)가 1월 21일까지 약 한달 간, 유쾌한 욕실을 경험할 수 있는 팝업 전시 공간 ‘더이누스룸(THE INUS ROOM)’을 운영한다. 더이누스는 위생 공간을 넘어 유쾌함, 힐링, 재충전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며 새로운 공간으로 변신하는 욕실 체험을 위해 이번 더이누스룸 팝업 행사를 준비했다.

 

더이누스 팝업 전시 공간 ‘더이누스룸’은 오랜 시간 위생 도기 산업의 중심에서 활발히 움직인 을지로 타일·도기 특화거리에서 열린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며 새로운 가치와 감성을 창출하고 있는 을지로를 통해 유쾌한 경험을 제공하며 새로운 공간으로 거듭나는 욕실의 가치를 표현하려는 의도다.

 

더이누스룸은 모두 2개 층으로 구성된 전시 공간에서 더이누스가 지향하는 유쾌한 욕실을 경험할 수 있다. 먼저 1층에 마련된 ‘업사이드 다운(UPSIDE DOWN)’ 전시는 위아래가 뒤바뀐 욕실의 모습을 통해, 위생 공간으로서의 제약을 넘어 다양한 가치를 만들어내는 욕실 문화를 위트와 재치를 담아 표현했다.


또 2층에서는 물을 주제로 한 세가지 전시 공간에서 인터렉션 미디어 아트를 선보인다. 미디어 아트로 구현한 자연을 배경으로 욕조의 손잡이를 누르면 은하수가 쏟아지거나, 황홀한 절경의 푸른빛 빙하 속으로 들어온듯한 디지털 영상을 제공하며 방문객과 상호 작용을 통해 독특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더이누스는 이번 팝업 스토어를 기념해 욕실에서 가볍게 볼 수 있는 콘텐츠를 담은 타블로이드 형식의 ‘더이누스 페이퍼’도 발간한다. 더이누스 페이퍼는 을지로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불도저프레스, 임효진 등 14명의 영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통해 제작됐다. 더이누스 페이퍼에는 휴식을 주제로 작가들의 사진 아트 워크 작품과 작가 인터뷰를 담았다. 욕실을 주제로 위트 넘치는 한정판 ‘더이누스룸 굿즈’도 준비했다.

 

이 밖에도 더이누스룸 팝업 스토어를 기념해 다채로운 고객 참여형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더이누스룸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수건, 비누 등의 경품이 제공되는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더이누스룸 방문 인증샷을 #더이누스룸 #을지로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린 고객에게는 현장에서 확인 후 특별 제작한 머그컵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더이누스룸의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팔로우하고 좋아요를 누른 고객들에게 굿즈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랜드 로이드, 강남 플래그십 리뉴얼 오픈


이랜드의 주얼리 사업부가 운영하는 브랜드 로이드(LLOYD)가 강남점을 새롭게 리뉴얼 오픈해 선보였다.

 

로이드 강남점은 2030 세대 젊은 고객이 많이 모이는 상권 특성을 적극 반영해 스마트워치와 스트랩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환경을 파괴하지 않고 만들어지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라인도 새 단장해 선보인다.

 

로이드의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지난 1일 핑크다이아몬드 컬렉션으로 한정 판매해 1차로 생산된 제품이 전량 판매되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번 강남점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핑크 다이아 목걸이와 블루 다이아 목걸이를 22일과 23일 양일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이랜드 로이드 관계자는 “최근 스마트워치를 착용하는 고객들이 많아지며 자연스럽게 스마트워치 스트랩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새로운 체험존을 마련했다”라고 말하면서 “직접 체험해 보고 비교해 볼 수 있어 고객들에게 또 다른 만족감을 심어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차성재 sjcha@fintech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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