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호밍스, ‘계란옷을 입혀 더 맛있는 고기완자’ 출시
대상㈜ 청정원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가 ‘계란옷을 입혀 더 맛있는 고기완자’를 출시한다.
‘계란옷을 입혀 더 맛있는 고기완자’는 집에서 만든 것처럼 도톰하고 큼직하게 빚은 고기완자에 고소한 국산 계란옷을 입힌 후 오븐에 골고루 구워낸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가 일일이 계란과 밀가루를 묻혀야 하는 수고를 덜어 편리하고, 돼지고기의 풍부한 육즙이 그대로 살아있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겉이 마르고 딱딱해져 프라이팬으로만 조리해야 했던 기존 고기완자와 달리, 계란옷을 입혀내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도 갓 부쳐낸 것처럼 노릇노릇하다. 명절 상차림 부담을 덜어주는 것은 물론, 평소에도 밥 반찬이나 술 안주, 아이들 영양간식으로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조리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할 경우 180도로 예열한 후 제품 6~8개를 10~12분간 돌리면 된다. 프라이팬을 사용할 때는 가열된 팬에 약간의 식용유를 두른 후, 중약불에서 7~9분간 구우면 육즙이 가득하고 고소한 고기완자가 완성된다.
■hy, 발효홍삼 브랜드 ‘발휘’ 광고모델로 배우 이제훈 발탁
유통전문기업 hy가 발효홍삼 브랜드 ‘발휘’ 광고모델로 배우 이제훈을 기용했다.
이제훈은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지지를 받고 있는 배우다. hy는 이제훈의 신뢰감 있는 이미지와 역동적인 에너지가 발휘 브랜드 콘셉트에 부합해 모델로 선정했다.
신규 CF도 함께 공개했다. 새로운 광고는 발휘의 우수한 체내이용률을 알리는 내용을 담고 있다. 광고에서 이제훈은 활력있는 모습으로 발휘의 우수한 체내이용률을 짧고 강렬하게 전한다.
최영택 hy 건강식품CM팀장은 “새로운 모델과 함께 발효홍삼 브랜드 발휘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관련 연구와 품질 강화를 지속해 우수한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발휘는 hy의 대표 발효홍삼 브랜드다. 제품은 모두 국내산 6년근 홍삼에 50년 전통의 발효 기술을 적용했다. 100% 유산균 발효 공법으로 기존 자사 홍삼 대비 체내이용률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hy는 설 명절을 맞아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1월말까지며, 대상품목은 발휘 브랜드 9개 제품이다. 모두 소비자가 대비 20퍼센트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GS25, ‘브레디크’ 출시 1주년... 편의점 빵 판도 ‘프리미엄’으로 바꿨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레디크(BREADIQUE)’가 출시 1주년 만에 전체빵 카테고리 매출 구성비의 31.5%를 차지하게 됐다고 밝혔다.
GS25는 밥 대신 빵으로 식사를 해결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중심으로 빵 소비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는 추세에 맞춰 고객이 가까운 편의점에서 전문점 수준의 빵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레디크’를 선보였다. (‘브레디크’는 빵(Bread)+부티크(Boutique)+유니크(Unique)의합성어로 특별한 베이커리 전문 매장을 의미)
GS25는 지난 1년 간 ‘브레디크’ 3종 출시를 시작으로 현재 상온 빵 27종과 냉장 빵 26종 등 총 53종까지 상품 수를 확대하며 고객이 프리미엄 베이커리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지난 4월에는 ‘브레이브걸스’를 ‘브레디크’ 공식 모델로 체결해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갔다.
그 결과 ‘브레디크’ 매출 구성비는 전체 빵 카테고리에서 1분기 14.8%, 2분기 20.9%, 3분기 26.8%, 4분기 31.5%로 매 분기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으며, 12월 기준 누적 1,400만 개의 판매고를 달성했다. ‘브레디크’의 인기에 힘입어 2,000원 이상 프리미엄 베이커리 매출이 20년 대비 21년 122.3%로 크게 신장했다.
GS25는 2022년도 △베스트 상품 리뉴얼 △대표 상품 발굴 △전문점 인기 카테고리 강화 △패키지 변경 등 ‘브레디크’ 프리미엄화 및 차별화 전략에 더욱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도미노피자, 설날 맞아 모바일 상품권 20% 할인
도미노피자가 다가오는 설날을 맞아 모바일 상품권(도미노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2월 3일(목)까지 모든 온라인 고객을 대상으로 도미노콘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미노콘은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장수 제한 없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구입일로부터 1년 이내에 사용할 수 있으며,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포테이토피자(L) 도미노콘을 지급한다. 더불어, 같은 기간에 피자 주문 시 피자 라이스볼 3종과 허니&갈릭윙스를 반값에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 참조)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설날을 맞아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도미노피자와 함께 풍요롭고 즐거운 설날 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