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워크비보, 메타 워크플레이스의 우수 마이그레이션 파트너로 선정

2024.05.17 09:08:28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Zoom Video Communications, 이하 줌; NASDAQ: ZM)의 워크비보(Workvivo by Zoom)가 메타(Meta)의 우수 마이그레이션 파트너(Preferred Migration Partner)로 단독 선정됐다. 메타는 기업용 직원 인게이지먼트 플랫폼 ‘워크플레이스(Workplace)’의 서비스를 종료하고, 향후 고객의 원활한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워크비보와 단독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메타 워크플레이스와 워크비보는 고객에게 마이그레이션 툴을 제공할 계획이다. 여기에 워크비보는 부가적인 구축 서비스를 추가 비용 없이 제공한다.

존 굴딩(John Goulding) 워크비보 창업자 겸 CEO는 “워크플레이스 서비스 종료 소식이 기존 메타 고객에 혼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이번 결정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메타는 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해 왔으며, 워크비보로의 전환은 메타 고객이 직원 경험 플랫폼을 변환하는 데 있어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선택이라고 믿는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고객의 마이그레이션 지원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이 과정이 최대한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며 “메타 워크플레이스 고객이 워크비보를 통해 선보일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에릭 위안(Eric S. Yuan) 줌 창업자 겸 CEO는 “워크비보가 줌에 합류한 이래로 이 플랫폼이 사무실에서 근무하지 않는 최일선 근무자(Frontline Workers)까지 아우르며 조직 전반의 참여도를 높이고 조직문화에 활기를 불어넣는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전 세계적으로 기업에서 직원 경험을 더욱 우선시하면서 워크비보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해 왔다. 근무지와 관계없이 메타 워크플레이스 고객이 목표를 달성하고 직원 참여도를 높이는 데 지원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줌 워크비보는 커뮤니케이션을 간소화하고 직원 참여도를 높이는 직원 경험(Employee Experience) 플랫폼으로, 근무 장소와 관계없이 직원들이 소속감을 느끼고 편하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23년 줌에 인수된 워크비보는 줌의 협업 플랫폼 줌 워크플레이스(Zoom Workplace)의 연장선으로, 새로운 방식으로 직원에 정보 제공, 참여도 및 소통 향상하도록 지원한다. 워크비보는 현재 달러 제너럴(Dollar General), 버진 그룹(The Virgin Group), 부파(Bupa), 라이언에어(Ryanair), 룰루레몬(Lululemon), 아마존(Amazon) 등 전 세계 유수의 브랜드에서 직원 참여도를 높이고 기업문화를 디지털로 구현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

메타 워크플레이스에서 줌 워크비보로의 마이그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워크비보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민한 ft@fintechtimes.co.kr
Copyright ©2023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시 영등포구 영신로 38길 15 경암빌딩 3층 | 대표전화 02)6671- 7723 F.02)6404-1141 등록번호 : 서울아04359 (2017.02.07) 발행인.편집인 : 김현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양임 제휴문의/기사제보 : ft@fintechtimes.co.kr | Copyright ©2024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