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송금·결제 핀테크 기업 와이어바알리, PCI-DSS 4.0 획득… 3년 연속 최상위 등급 인증

  • 등록 2024.12.10 08:37:38
크게보기

3년 연속 브로드밴드시큐리티 통해 평가받아.. 12개 요구사항 및 460여 개 항목 검증

해외 송금·결제 전문 핀테크 기업 와이어바알리는 '지불카드산업 데이터보안표준(PCI-DSS, 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 인증을 3년 연속 획득했다고 밝혔다.


와이어바알리는 이번 인증을 통해 카드 결제 데이터 보호 측면에서 글로벌 최고 수준의 보안 기준을 충족하며, 고객의 결제 정보 보호를 한층 더 강화했다.

PCI-DSS는 결제 카드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기술 및 운영 요구사항을 정의하는 표준이다. 글로벌 카드 브랜드사 (VISA, Master, Amex, Discover, JCB, UnionPay)가 설립한 PCI 보안표준위원회가 주관하여 전 세계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카드 데이터를 처리, 저장, 전송하는 모든 기관이 이 표준을 준수해야 하며, 보안성을 높이고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한 다양한 보안 조치를 해야한다.

와이어바알리가 이번에 받은 인증은 올해 3월부터 적용한 PCI-DSS 4.0이다. 이는 이전 버전보다 50여 개 세부 요건을 추가하여 총 464개 요건을 충족해야 받을 수 있는 엄격한 기준을 요구한다. 

▲다단계 인증 (Multi-Factor Authentication) 필수 적용, ▲실시간 모니터링 및 위협 탐지 기능 강화, ▲민감 데이터 암호화 보관 등을 강화했다.

와이어바알리 최고기술책임자 (CTO) 곽병화 이사는 “와이어바알리는 글로벌 핀테크 기업으로서 국제 수준에 맞는 정보 보안 프로그램 및 정책을 운영하며, 고객이 언제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해외 송금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와이어바알리는 2022년에 Visa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외화 선불카드인 ‘와이어바알리 글로벌 카드’를 출시했다. 이는 Visa의 모든 해외 가맹점에서 총 54개 국가의 통화로 결제할 수 있는 카드로, 연회비, 해외 결제 수수료가 없다.

와이어바알리는 한국,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홍콩, 베트남 등 7개 송금국과 46개국 수취국을 보유하며, 전 세계 520여 송금 구간을 운영하고 있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나라에서 각국 금융당국이 요구하는 해외송금 자격 요건을 갖추고 있다. 

강력한 데이터 암호화 기술 및 안전한 인증 절차, 은행 수준의 높은 준법감시 및 내부통제 기준을 적용해 전 세계 95만 이상 고객에게 글로벌 최고 수준의 보안을 제공한다.
김민한 ft@fintechtimes.co.kr
Copyright ©2025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시 영등포구 영신로 38길 15 경암빌딩 3층 | 대표전화 02)6671- 7723 F.02)6404-1141 등록번호 : 서울아04359 (2017.02.07) 발행인.편집인 : 김현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양임 제휴문의/기사제보 : ft@fintechtimes.co.kr | Copyright ©2025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