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공유 · 문화

LG유플러스, ‘잘츠부르크페스티벌’ 100주년 공연영상 무료 독점 제공

올해 100주년을 맞이한 ‘2020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공연을 무료로 집에서 관람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9월 1일부터 IPTV 서비스인 ‘U+tv’와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 ‘U+모바일tv’를 통해 ‘2020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공연영상을 무료로 독점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U+tv와 U+모바일tv에 1920년부터 시작돼 올해 100주년을 맞이한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특집관’을 오픈한다. 올해 100주년 공연영상 28편은 물론 역대 페스티벌 역작 12편, 총 40편의 콘텐츠를 편성한다. U+tv와 U+모바일tv 가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이 가능하다.


모차르트의 고향 오스트리아에서 매년 여름 개최하는 세계적인 클래식 음악 축제인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은 전쟁 후 폐허가 된 유럽에 클래식 음악으로 하여금 안정과 질서를 복원하기 위해 창설됐다. 올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혼란 속에서도 전세계에 음악을 통해 깊은 감동과 위로를 전하기 위해 개최됐다.


주요 콘텐츠로는 ▲페스티벌 역사상 오페라를 이끄는 첫 여성지휘자 ‘말비츠’의 ‘코지판투테’ 공연 ▲페스티벌의 창설 멤버이자 최고의 콤비로 불리는 ‘슈트라우스’와 ‘폰 호프만 슈탈’이 참여한 오페라 ‘엘렉트라’ 까지 2편의 오페라를 만나볼 수 있다.


그 외에도 ▲독일 후기 낭만판 레퍼토리의 대가 ‘크리스티안 틸레만’이 빈 필하모닉과 함께 연주하는 ‘부르크너’와 ‘바그너 명작 ▲젊은 마에스트로 ‘구스타보 두다멜’과 빈 필하모닉이 연주하는 ‘스트라빈스키’의 ‘불새’ ▲세계 클래식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피아니스트 ‘이고르 레빗’이 연주하는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전곡 연주 등 클래식 공연도 제공된다.


한편 페스티벌 영상은 U+tv 전용 리모컨 ‘메뉴’ 버튼을 누른 후 ‘영화/TV방송’에 접속, ‘다큐/교양’ 메뉴로 진입하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U+모바일tv’ 앱(App.)에서도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