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하나카드, 위시켓과 금융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 제휴 체결

하나카드는 온라인 아웃소싱 플랫폼사인 “위시켓”과 함께 IT프리랜서 대상 금융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9월 중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하나카드는 위시켓의 온라인 아웃소싱 거래 데이터를 활용하여 IT프리랜서 대상 ▲대금선정산서비스 ▲신용공여모델 구축 및 정산대행서비스개발 ▲프리랜서 맞춤형 대출서비스 등 다양한 금융 비즈니스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우선 9월 중 가장 먼저 제공되는 비즈니스 모델은 위시켓의 거래 이력, 누적 거래 금액, 이행도 등의 위시켓 데이터를 기반으로 IT프리랜서들이 IT프로젝트 수행에 따른 대금을 선정산 받을 수 있도록 한 “대금선정산서비스”이다.


“대금선정산서비스”는 우선적으로 시범 사업자 대상 IT프리랜서들에게 제공될 예정으로 ▲선정산 신청시 별도 심사기간 없이 신속하게 이뤄지며 ▲선정산수수료를 판매대금의 건별로 부과하여 업계 최저 수준으로 책정하였다는 점에서 타사의 셀러론이나 선정산서비스와 차별점을 두고 있다.


한편 이 서비스를 통해 IT프리랜서는 전보다 더 빠르게 현금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고, 위시켓은 IT프리랜서들에게 보다 나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여 상생협력 한다는점에서 하나카드ㆍ위시켓ㆍIT프리랜서 모두가 윈윈(Win-Win)하는 구조를 만들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