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카카오톡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에서 NFT 기반 명품 기프티콘 서비스

템코, 이번 추석 선물은 구하다의 명품 기프티콘으로


블록체인 기반 명품 커머스 ‘구하다’의 운영사인 템코가 디지털 자산 지갑 서비스 ‘클립(Klip)’의 NFT(대체불가토큰) 기반 카드 형태로 명품을 간편하게 주고 받을 수 있는 명품 기프티콘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블록체인 NFT 기술을 적용한 최초의 기프티콘 서비스로, 디지털 카드가 진품 증명서 역할을 함으로써 온라인 비대면 거래가 증가하는 현 상황에서 널리 활용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다.


템코는 구하다를 통해 명품을 구입할 시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인 그라운드X가 개발한 클립 내 NFT 기반 디지털 카드 형태로 발급하여 제공한다.


디지털 카드는 그라운드X의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에 영구 저장되며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디지털 카드를 클립을 통해 친구에게 선물함으로써 기프티콘으로 활용하거나 또는 구하다를 통해 실물 제품으로 교환 요청하여 철저한 검품 과정을 거친 후 직접 받아볼 수 있다.


템코는 고가의 제품에 NFT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소유권 보장 및 위•변조 방지 등 무결성을 보장한다. 또한, 디지털 카드에 각각의 명품 거래 주문번호, 모델 넘버 등 실물 자산에 대한 정보를 담아 고유성을 보존한다.


블록체인 특성상 수정도 불가능하여 신뢰도와 안정성 또한 높인다. NFT 디지털 카드 형태의 기프티콘이 일종의 진품 증명서가 되어 고유 명품 자산으로 평가될 수 있는 셈이다.


한편 템코가 제공하는 명품 기프티콘은 그라운드X에서 제공하는 NFT 발급 툴인 ‘클립 파트너스’를 통해 생성된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