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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핀테크 플랫폼 통한 코로나19 성금 3억 원 고객 이름으로 기부

지난 추석기간 토스앱 통해 캠페인, 72만여명 참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마련된 토스의 “추석 기부 캠페인”은 사용자들이 토스 앱 내 캠페인 페이지에서 지인에게 모바일 추석 카드를 발송할 때마다 토스가 회사 재원으로 소정의 기부금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토스는 8일 이번 “추석 기부 캠페인”은 참가자 이름으로 코로나19 취약계층 지원 프로그램에 기부할 수 있다는 점과 참가자 모두에게 기부증서가 발급된다는 점, 1000원 이상 기부금을 적립한 참가자가 원할 경우 희망브리지의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관심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캠페인 기간 약 72만 명이 참여해 2억 9100여만 원의 금액을 적립했으며, 토스는 여기에 900여만 원을 더해 총 3억 원을 캠페인 종료 후 희망브리지 측에 전달했다.


캠페인 기간 중 1일 최대 적립 금액 규모는 1억 2000만 원이었으며, 가장 많은 기부금을 적립한 1인의 누적 금액은 10만 8200원이었다. 전체 참가자 중 10대는 31.4%, 20대는 33.5%로 이들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65%였으며, 30대는 13.5%, 40대는 13.3%, 50대는 6.6%, 60대 이상은 1.5%로 그 뒤를 이었다.


토스 관계자는 “추석 기부 캠페인은 토스 앱을 통해 누구나 비대면 방식으로 기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고객과 함께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기회에 많은 분이 참여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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