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한컴모빌리티, 현대자동차그룹과 커넥티드카 연동 서비스 제공

애플리케이션 ‘파킹프렌즈’를 통해 주차 예약하고 차량 내비게이션에 길 안내 지원

한컴MDS의 자회사인 한컴모빌리티(대표 이창열)가 현대자동차그룹과 커넥티드카(Connected Car) 연동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파킹프렌즈’를 통해 주차 예약에서 차량 내비게이션 길 안내까지 원스톱(One-Stop)으로 받을 수 있다.


‘파킹프렌즈‘에서 주차장을 예약한 후, 현대자동차그룹의 커넥티드카 서비스인 현대차 ‘블루링크’와 기아차 ‘유보(UVO)’, 제네시스 ‘제네시스커넥티드서비스’를 연동해 차량 내비게이션으로 주차장 위치를 전송하여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기존에는 예약 결제 후 모바일로만 내비게이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으나, 커넥티드카 서비스 연동 이후에는 주차장 주소를 내비게이션에 다시 입력하는 번거로움이 줄어 이용자의 편의성이 대폭 증대했다.

 

한편, 한컴모빌리티는 서울시 16개 자치구를 비롯하여 경기도, 부산광역시, 광주광역시 등 전국 지자체와 업무협약을 통해 IoT 공유주차 서비스 플랫폼 ‘파킹프렌즈’ 제공하고 있다. 자체 기술로 개발한 IoT 레이더 센서를 통해 비어있는 주차면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이를 통해 운전자는 인근 주차면 정보를 정확히 확인할 수 있어 주차장을 찾아 헤매지 않고 빠르게 주차할 수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