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SKT, 갤럭시S21 국내 최초 무인 개통 행사 열어

SK텔레콤은 22일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국내 최초로 갤럭시S21 무인 개통 행사를 개최했다. 고객 안전과 방역 지침을 고려, T팩토리의 무인 구매 공간 ‘T팩토리24’에서 행사를 진행했다.



신규 디바이스 개통 행사에 무인 개통 시스템을 이용한 것은 이번이 최초로, 행사에 참가한 고객들은 국내 최초 갤럭시S21 비대면 개통의 주인공이 됐다. 행사 참여자로 선정된 고객들은 이날 오전 9시부터 간격을 두고 T팩토리에 방문, SKT의 무인 개통 시스템을 이용해 예약한 단말기를 개통했다.


SKT는 이번 론칭을 맞아 고객들이 갤럭시S21 및 함께 즐길 수 있는 SKT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T팩토리 내부 공간을 개편했다.


먼저, 고객들이 갤럭시S21의 기능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삼성의 갤럭시S21 체험존 ‘갤럭시 스튜디오’를 T팩토리 내부에 설치했다. 또한, V컬러링∙웨이브∙플로∙원스토어북스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미디어 라이브러리’도 강화해 고객들이 한 자리에서 SKT의 다양한 구독 서비스들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SKT는 MZ세대와 소통하는 문화마케팅 공간이자 스타트업과의 기술협력의 장으로 작년 10월말 홍대 거리에 T팩토리를 오픈했다. SKT는 앞으로도 MZ세대를 위한 핫플레이스로 무인 개통∙최신형 단말 및 VR/AR 등 다양한 ICT기술은 물론, SKT의 핵심 구독서비스를 체험하고 문화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T팩토리를 진화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SKT는 공식 온라인샵 T다이렉트샵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 20~30대 고객이 전체 예약 가입자 가운데 약 50%를 차지하며 갤럭시S21의 대표 고객으로 나타났다. 또, 갤럭시S21 모델 가운데 울트라 비중이 약 50%로 절반 가량을 차지했으며, 22일 개통일 당일에 바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바로도착 배송 서비스를 선택한 고객은 전체 예약자의 약 30%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SKT는 갤럭시S21 개통 고객을 대상으로 ▲제네시스를 체험할 수 있는 ‘제네시스 스펙트럼’ 등 다양한 구독 연계 서비스 ▲Xbox∙PS5 등을 제공하는 T다이렉트샵 고객 추첨 이벤트 ▲SK매직 인기 가전을 할인 받는 ‘New 구독서비스 미리보기’ ▲기변 프로그램과 보험의 결합 상품인 ‘5GX 퍼펙트 클럽 갤럭시S21’ 등 역대급 구매 혜택을 마련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