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삼성카드, 빅데이터 마케팅 플랫폼 'LINK 파트너' 오픈

삼성카드는 제휴사가 삼성카드의 고도화된 빅데이터와 AI 및 머신러닝 기반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마케팅 전과정을 직접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빅데이터 마케팅 플랫폼인 'LINK 파트너'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LINK 파트너'는 2014년 삼성카드가 업계 최초로 시작한 빅데이터기반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인 LINK를 더욱 고도화 한 빅데이터 마케팅 플랫폼이다.


기존 LINK는 제휴사가 마케팅을 요청하면 삼성카드가 빅데이터를 통해 해당 제휴사를 이용할 가능성이 높은 회원을 타겟팅하여 마케팅을 대신 수행해 줬다면, 이번 'LINK 파트너'는 제휴사가 플랫폼에 접속해 고객 타겟팅, 시뮬레이션, 모니터링 등 마케팅 전 과정을 제휴사가 직접 수행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특징이다.


삼성카드 'LINK 파트너'는 크게 ▲LINK offer(빅데이터 마케팅) ▲LINK ad(광고서비스) ▲LINK insight(리서치 서비스) ▲LINK report(분석정보 제공) ▲LINK board(트렌드 리포트)의 5가지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휴사는 삼성카드의 'LINK 파트너' 플랫폼에 접속하여 삼성카드의 빅데이터와 머신러닝을 활용한 타켓 마케팅, 마케팅 실적 실시간 모니터링, 타겟 고객 대상 LMS 발송, 설문 항목과 대상을 직접 선정한 고객 리서치 등 마케팅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할 수 있다.


또한 방문고객 특성, 주변 상권 분석, 업종 전망 등의 분석 정보와 최근 시장/고객 트렌드, 베스트 마케팅 사례 등 정보도 제공 받을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LINK 파트너를 통해 제휴사가 삼성카드의 빅데이터와 AI 및 머신러닝 기반 알고리즘을 직접 활용할 수 있어 더욱 효율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삼성카드의 빅데이터 역량을 활용해 삼성카드 고객과 제휴사 모두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