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HBJ 컴퍼니, 청소대행 서비스 홈케어앱 ‘우리동네 홍반장’ 4월말 출시

홈케어 스타트업 ㈜HBJ COMPANY(대표 조형래)가 여러 청소업체의 견적을 한 곳에서 제공하여 편리성을 높이는 청소대행 서비스앱 ‘우리동네 홍반장’을 4월말에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집안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홈케어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실제로 국내 홈케어 시장 규모는 지난해 기준 약 7조원으로 추정되는데 업계는 올해 이 시장이 10조원 수준으로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동네 홍반장앱’은 기존의 청소 플랫폼들이 가지고 있는 여러 문제점들을 극복하고 보다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비대면을 최대화하는 온라인 결제를 실시하고 KYP(Know Your Partner)시스템을 통해 서비스 제공자의 신원을 확인함으로써 안전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고객들이 직접 원하는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는 랜덤워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고객들뿐만 아니라 등록된 업체(파트너)들의 앱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수수료 차등화 등의 다양한 제도를 활용하여 우리동네 홍반장 내에서의 사업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HBJ COMPANY(HBJ 컴퍼니) 조형래 대표는 “우리동네 홍반장 서비스는 글로벌 SNS 플랫폼인 니오메신저(NEEO messenger)를 서비스하는 니오앱스가 기획하여 선보인 솔루션이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쾌적하고 위생적인 생활 공간에 대한 니즈가 점점 커지고 있는데, 기존의 청소대행업체들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세심한 부분까지 잘 챙기겠다”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