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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GB생명, ‘SKT 다이얼링크’ 서비스 금융권 최초 도입

DGB생명이 금융권 최초로 ‘SKT 다이얼링크’(이하 ‘다이얼링크’)를 도입해 고객편의를 강화했다.

 


DGB생명보험(대표이사 김성한)은 모바일 기기에서 간단한 번호를 입력하고 통화버튼만 누르면 자사 디지털보험으로 바로 연결할 수 있는 ‘다이얼링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다이얼링크’는 스마트폰 전화 키패드를 통해 서비스 제공자가 지정한 번호와 별표(*)를 입력한 후 통화 버튼만 누르면 지정된 웹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는 서비스다. 별도의 앱 설치나 검색 절차가 필요하지 않아 고객이 더 쉽고 빠르게 서비스에 접근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근 고려대학교(1905*), 세종시(044*) 등의 기관 및 기업에서 고객 편의 제고를 목적으로 ‘다이얼링크’를 도입하고 있다.

 

DGB생명은 ‘다이얼링크’ 서비스를 지난해 9월 오픈한 자사 디지털보험과 연계해 운영할 계획이다. 고객들은 전화 다이얼에서 ‘888*’을 입력하고 통화버튼을 누르면 DGB생명 디지털보험 웹페이지로 빠르고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금융권에서 ‘다이얼링크’를 도입한 것은 DGB생명이 최초다. 최근 코로나19 위기로 비대면 영업 등 금융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이 급속도로 진행되는 가운데, 이번 서비스 도입은 복잡한 기능을 다루지 못해서 ‘디지털 금융 소외현상’ 발생의 우려가 있는 고령층이나 사회적 약자들의 금융서비스 접근성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DGB생명 관계자는 "이번에 도입한 ‘다이얼링크’는 현장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로그인 간소화 웹서비스 등 서비스의 편의성을 더 확장하기 위한 추가 기능도 검토할 예정” 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디지털 전환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DGB생명은 적극적인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DGB생명은 최근 디지털 보험 론칭,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도입, 모바일 플랫폼 ‘M스마트’ 리뉴얼, 핀테크 업체와의 협업 등으로 디지털 역량을 강화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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