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롯데하이마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For Your Family’ 발간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For Your Family’를 발간한다.



보고서에는 ‘20년부터 ‘21년 상반기까지(‘20년 1월 ~ ‘21년 6월) 롯데하이마트가 실천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전략, 주요 성과를 담았다. 롯데하이마트는 ESG 경영을 강화하고 주주, 고객, 임직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는 ESG 부문별 활동과 성과를 바탕으로 목차를 구성했다. ‘Overview’에서는 롯데하이마트 사업 내용과 함께 ESG 경영 전략을 소개한다. ESG 활동 중 주요 이슈를 소개하고, 파트너사 등 이해관계자 인터뷰 내용도 담았다.


‘환경’ 부문에서는 환경경영, 자원선순환체계 구축, 에너지 절약 내용을 담았다. ‘사회’ 부문에서는 고객, 임직원, 파트너사,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와 상생하는 노력을 소개한다. ‘거버넌스’ 부문에서는 윤리경영, 주주친화정책 등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지배구조 부문 실천 내용을 담았다.


보고서는 롯데하이마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인쇄본으로도 발행되며, 친환경성을 고려해 국제산림관리협회(FSC)인증을 받은 친환경 제지와 콩기름으로 제작한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글로벌 표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가이드라인, 미국 지속가능회계기준위원회(SASB) 기준에 따라 작성했다. 전문 검증기관 ㈜컨트롤유니온코리아가 제3자 검증해 신뢰성도 확보했다.


롯데하이마트 황영근 대표이사는 “사회구성원으로서 기업의 역할과 책임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그간 실천해 온 ESG 경영 활동과 성과를 이해관계자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게 됐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고객과 사회로부터 받아온 사랑에 보답하고, 환경과 조화로운 성장을 이루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