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산업계 이슈투데이] 마리오아울렛,동아ST, BBQ,콜마비앤에이치,아모레퍼시픽

마리오아울렛, '겨울엔 마리오' 프로모션 및 '헌터부츠' 팝업스토어, ‘한국타미야 레이싱 대회’ 선봬
 


국내 최대 도심형 아울렛, 마리오아울렛(회장 홍성열)이 오는 3일부터 오는 9일까지 7일간 ‘겨울엔 마리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마리오아울렛은 이번 행사에서 ‘F/W 특가전’과 ‘헌터부츠’ 팝업스토어 및 ‘한국타미야 미니카 레이싱 대회’ 등을 선보인다.

 

우선 마리오아울렛 1관 1층에서는 F/W 특가전이 열려 ‘쁘렝땅’과 ‘리스트’의 다양한 여성 아우터를 99,000원부터 시작하는 할인가로 만날 수 있다. 1관 1층의 ‘라코스테’에서는 전 시즌 상품을 2개 구매 시 20% 할인해 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1관 1층의 ‘미샤’에서도 프로모션이 진행되어 겨울 시즌오프 상품을 최대 60%까지 할인해 주는 혜택을 선보인다.

 

마리오아울렛 2관과 3관 사이의 야외행사장인 마르페광장에서도 다양한 할인 기획전이 펼쳐진다. 아웃도어 특집전이 전개되어 ‘K2’, ‘블랙야크’, ‘몽벨’,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자켓이나 패딩을 59,000원부터 시작하는 할인가로 판매한다. 동 행사장에서는 F/W 균일가전도 개최되어 ‘트루젠’의 다양한 상품을 35,000원부터 시작하는 균일가에 만날 수 있다.

 

한편 마리오아울렛은 3관 지하 1층에 ‘헌터부츠’ 팝업스토어를 열고 오는 30일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동 팝업스토어 현장에서는 오픈 이벤트로 헌터 신발과 액세서리를 최대 50%까지 할인해 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헌터 오리지널 에코백을 증정한다.

 

이밖에 마리오아울렛은 3관 8층의 한 행사장에서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한국타미야 미니카 레이싱 대회’를 개최한다. 특히 4일부터 이틀간 ‘한국타미야 클럽 레이스 왕중왕전’이 펼쳐져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미니카 레이싱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3관 1층의 동 행사장에서는 한국타미야 인기 상품 및 한정판 아이템 등을 선보인다.

 

도심 속 리테일 테라피 공간이 구현된 쇼핑 명소, 마리오아울렛의 할인 프로모션과 각종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마리오아울렛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아ST, 의사 전용 의료 지식 공유 플랫폼 ‘메디플릭스(MEDIFLIX)’ 오픈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의사 전용 의료 지식 공유 플랫폼 ‘메디플릭스(MEDIFLIX)’를 지난 1일에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메디플릭스는 온라인에서 원하는 의료 정보와 지식을 언제, 어디서나, 어떤 기기에서도 편리하게 공유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제작된 의료 지식 공유 플랫폼이다.


동아에스티 온라인 학술정보 제공 포털 ‘쇼 타임(Show Time)’을 리뉴얼한 메디플릭스는 의료를 뜻하는 ‘Medical’과 영화를 뜻하는 ‘Flicks’의 합성어다. 의료계 영상 공유 플랫폼으로 우뚝 서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메디플릭스는 제품 중심의 콘텐츠에서 벗어나 순수 질환에 대한 정보 및 의료 지식 영상 중심의 콘텐츠로 구성됐으며, 동아에스티에서 진행하는 웨비나 및 웹 심포지엄도 시청할 수 있다. 주요 콘텐츠로는 명의들의 진료 노하우, 의사 선생님들의 진솔한 이야기, 소화기, 당뇨, 통증 등 각종 질환의 최신 지견과 강연 등이 있다.


특히 공유하고 싶은 의료 정보 및 지식이 있는 의사라면 주도적으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 강의 자료를 준비해 강연 예약 기능을 통해 신청하거나, 동아ST 담당자에게 신청하면 된다. 신청된 강의는 주제 및 중복 여부 검토 등의 단계를 거쳐 촬영 일정 및 장소를 협의해 제작하게 된다.


콘텐츠 내용에 따라 단편 제작 또는 시리즈 제작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각 분야 및 질환의 최신 지견과 각종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됐다. 메디플릭스는에 접속해 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의료 정보 플랫폼의 특성상 의사들만 이용할 수 있다.


■BBQ, 美 시카고 샴버그 상륙…현지 입맛 사로잡아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지난 10월 22일 미국 시카고 샴버그 지점을 오픈하며 현지인들의 주목을 끌었다. 코로나19 여파로 미국 요식업계가 큰 타격을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BBQ는 한국식 치킨의 선두주자로서 현지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일리노이주에 위치한 샴버그는 한인 상권이 활발히 형성된 지역이다. 다양한 먹거리들과 대규모 쇼핑몰 등이 위치해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으로 현지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실제로 샴버그점은 지난 9월 30일 가오픈 후 확인된 긍정적인 반응을 바탕으로 이번 그랜드오픈을 진행하게 됐다.


BBQ는 26년간 축적한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철저한 현지화를 통해 미국에서의 ‘K-치킨’의 입지를 다지며 한인 사회에서뿐만 아니라 미국 현지 주민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날 샴버그 매장 오픈 행사에는 톰 데일리(Tom Dailly) 샴버그 시장이 직접 참석하여 BBQ치킨을 맛보고 “전 세계가 열광하는 K-푸드를 샴버그에서 맛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제너시스BBQ는 지난 7월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25위’에서 5위를 차지한 바 있다. BBQ는 해외진출 국내 프랜차이즈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며, 코로나19 유례없는 장기 불황을 겪는 글로벌 외식시장에서도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다.


■콜마비앤에이치, 건기식 기능성 원료 개발 “올해만 3번째”



국내 1위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개발한 루바브뿌리추출물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주는 개별인정형 원료로 허가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올해 1월 당뇨에 도움을 주는 ‘미숙여주주청추출물’과 8월에 체지방 감소 효과가 있는 ‘풋사과추출물 애플페논’에 이은 세번째 성과다.


개별인정형 원료는 기존 건기식 시장에 없던 원료를 연구개발과 임상을 거쳐 식약처로부터 안전성 및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를 말한다. 시간과 비용, 전문성, 기술력이 요구되는 이유로 개발자에게 6년의 독점 제조 및 판매 권리를 인정하고 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앞세워 올해만 3개 원료를 등록하는 성과를 올렸다. 2021년 11월 기준 식약처에 등록된 개별인정형 원료는 19개에 불과하며, 그 중 3개를 콜마비앤에이치가 개발했다.


이번에 등록한 루바브뿌리추출물은 홍조, 불면증, 발한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콜마비앤에이치가 2년의 연구를 거쳐 갱년기 여성에게 도움을 주는 기능을 입증했다. 성인 여성(45세-55세)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에서도 신체적·정신적 불안, 두근거림, 신경질, 피로감, 관절통, 근육통 등 갱년기 평가지수(MRS) 모든 항목에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섭취의 편의성을 더하기 위해 스틱 분말, 캡슐 등의 제형 연구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최근 갱년기 증상에 대한 인식이 ‘노화 증상’이 아닌 ‘관리 대상’으로 변화됨에 따라 고령층에서도 쉽고 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맛과 제형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향후 콜마비앤에이치는 매년 3개 이상의 개별인정형원료 파이프라인을 확보한다는 목표와 더불어 가장 한국적인 건기식을 만드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신성장동력으로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팜을 통해 약초 등 재배가 어려운 국산 식물을 조직배양하여 완전한 개체로 만들고, 천연 건기식 원료로 개발하는 연구를 이어가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홈테스팅 키트 '써봐야안다', 누적 주문 60만 개 돌파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 샘플을 집에서 편리하게 체험해 볼 수 있는 Home Try-On 서비스 '써봐야안다' 키트 신청 수량이 지난해 4월 오픈 이후 누적 60만 개를 넘어섰다.

 

'써봐야안다'는 아모레퍼시픽 대표 20여 개 브랜드 180여 개 제품들 중 고객이 써보고 싶은 샘플 12개를 선택해 배송비만 지불하면 집으로 배송해 주는 서비스로, 아모레퍼시픽 통합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뷰티포인트’에서 월 1회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배송비는 뷰티포인트로도 결제 가능하며, 샘플 체험 후 한 달 이내 아모레퍼시픽 공식 채널인 아모레몰, 방문판매, 백화점, 아리따움, 이니스프리, 에뛰드 매장 또는 직영몰 등에서 본품을 구매하면 지불했던 배송비를 뷰티포인트로 돌려받을 수 있다.

 

‘써봐야안다’는 다양한 상품의 샘플을 미리 사용해 본 후 나에게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서비스 체험 후 제품 구매까지 이어지는 비율도 매우 높은 편이다. 서비스를 체험한 고객들은 "파운데이션의 여러 호수를 집에서 편하게 테스트한 후 피부 톤에 맞는 호수를 찾아 구매하는 데 도움을 얻었다", "광고를 보고 궁금했던 상품들을 배송비만 내고 써볼 수 있어 합리적이고 유용하다"라는 등의 리뷰를 남겼다.

 

'써봐야안다'는 뷰티 제품 외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 체험 기회도 제공 중에 있다.

 

지난 9월부터 롯데칠성, 링티의 제품들도 '써봐야안다'를 통해 샘플링된 바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궁금해할 만한 상품들을 발굴해 아모레퍼시픽의 여러 브랜드와 함께 체험 기회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뷰티포인트는 연말을 맞아 12월 한 달간 ‘써봐야안다’ 배송비 더블 페이백 프로모션과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인다. 뷰티포인트 앱 설치를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에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