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금융권, 마이데이터 시범서비스 오픈 ‘활발’

미래에셋증권, 마이데이터 시범서비스 오픈
KB국민은행, KB마이데이터 서비스 시범 시행

금융권에서 마이데이터 시범서비스의 오픈이 활발이 진행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통합자산관리 앱 ‘m.ALL’에 마이데이터 시범서비스를 오픈했고, KB국민은행은 KB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시범 시행한다.

 

미래에셋증권, 마이데이터 시범서비스 오픈


미래에셋증권은 통합자산관리 앱 ‘m.ALL’에 마이데이터 시범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은 증권사 최초로 마이데이터 사업권을 취득한 후 기능 적합성 등 주요 심사 단계를 통과했으며, 신용정보원 CBT(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통해 사전 검증을 마쳤다.


마이데이터 서비스 내 ‘All-in-One 투자진단 보고서’를 통해 다른 금융회사의 자산을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는 기능과 빅데이터 분석•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투자진단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전방위적 고객 분석 ‘Customer 360 View’ 기반의 초(超) 개인화 자산관리, 연금, 절세 등에 특화된 어드바이저(advisor•자문) 서비스 등을 단계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김세훈 미래에셋증권 디지털플랫폼본부 본부장은 “마이데이터 시범서비스가 종료되고 정식 오픈되는 내년 1월을 기점으로 마이데이터 사업자 간 본격적인 서비스 차별화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며 “금융업 간 경계를 뛰어넘는 혁신금융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 KB마이데이터 서비스 시범 시행


KB국민은행은 KB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시범 시행한다고 밝혔다.


KB마이데이터란 금융기관을 포함한 다양한 업권에 흩어져 있는 정보들을 한 곳에 모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본 오픈은 내년 1월 1일이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시범 시행을 통해 △내게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자산관리 서비스' △소비패턴 분석 진단을 통한 더 나은 소비생활을 제안하는 '지출관리 서비스' △더 나아지는 나만의 금융 습관 메이커 'Better Me 목표챌린지' △다양한 실물자산부터 신용관리를 더 쉽게 관리하는 '금융플러스' △집단지성 활용 자산관리 서비스 '머니크루' △목표 달성을 지원하는 자산관리 시뮬레이션 서비스 '이프유' 등을 제공한다.


KB마이데이터 서비스 시범 시행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KB마이데이터로 나를 찾아줘' 이벤트가 실시된다.


KB마이데이터 서비스 최초 동의 후, 1개 업권 이상의 전송 요구 동의를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 CU 편의점 쿠폰, 포인트리 중 고객이 원하는 경품을 지급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 중심의 생활금융플랫폼으로 진화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