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핀테크 혁신기술 기업 육성을 위한 핀테크산업협회, 3개 기관과 다자간 협약

금융보안원, 우리에프아이에스, 디에스엔홀딩스 협약 체결

한국핀테크산업협회(회장 이근주)는 서울핀테크랩에서 우리금융그룹 IT 자회사인 우리에프아이에스(대표 고정현), 금융보안원(원장 김철웅), 디에스엔홀딩스(회장 박현철) 등 3개 기관과 핀테크 혁신기술 기업 육성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금융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핀테크 기업을 발굴하고, 각종 컨설팅과 투자 활성화를 통해 4차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핵심 기업으로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앞으로 한국핀테크산업협회 회원사 중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들에 대한 참여기관들의 실질적인 지원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금융그룹(우리에프아이에스)은 ESG금융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 지속 성장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지원·제휴 및 컨설팅을 지원하고, 향후 조인트벤처 기업들이 탄생할 수 있도록 금융거래 연계 등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또한 금융보안원은 스타트업들이 놓치기 쉬운 금융보안 역량 강화를 위한 자문을 지원함으로써 선제적으로 핀테크 기업의 정보보호 안전성 확보를 통해 디지털 건전성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디에스엔홀딩스는 자회사인 DS네트웍스자산운용과 DSN인베스트먼트를 통한 핀테크 펀드 조성 및 직접투자, 투자자문 등의 지원을 제공하여 우수한 핀테크 스타트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핀테크 스타트업들이 세밀하게 준비하기 어려운 기술 및 보안 분야까지 완비할 수 있게 됨으로써 혁신기술의 편리함과 안전함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 이근주 회장은 “기술 고도화와 보안 역량 강화, 적합한 투자 매칭은 핀테크 스타트업이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한 필수 요소”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유니콘으로 성장해 나갈 K-핀테크 기업이 많이 육성될 수 있는 생태계가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