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GS리테일 투자 스타트업, ‘㈜원더윅스컴퍼니’ 팁스(TIPS) 선정

GS리테일이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유망한 스타트업 발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GS리테일은 올해 직접 발굴·투자·추천한 스타트업 ‘㈜원더윅스컴퍼니’가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팁스(TIPS)는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집중 육성하는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중기부는 투자 재원과 다양한 지원 역량을 갖춘 민간 벤처육성기관인 팁스(TIPS) 운영사를 지정한다. 지정된 운영사들이 유망한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 및 투자한 후 중기부에 추천하면, 중기부는 심사를 거쳐 연구개발(R&D)과 운영 자금 등을 지원하게 된다.

GS리테일은 2022년 대기업 최초로 팁스(TIPS) 운영사로 선정됐다. 이후 팁스(TIPS)에 ㈜원더윅스컴퍼니를 첫 번째 업체로 추천하여 최종 선정되는 성과를 달성했다.

㈜원더윅스컴퍼니는 육아 소비 시장에서 파편화되어 있는 정보를 조직화하고, 객관화된 데이터로 소비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현재 육아용품과 키즈패션 정보를 제공하는 ‘맘맘’과 ‘룩키즈’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육아 소비 시장의 높은 잠재력을 비롯하여 ㈜원더윅스컴퍼니의 우수한 팀 역량을 높게 평가했다. 또한, GS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온ž오프라인 플랫폼과의 협업 시너지도 기대하며 팁스(TIPS)에 ㈜원더윅스컴퍼니를 추천했다.

GS리테일은 앞으로도 ㈜원더윅스컴퍼니의 성장을 지원하고, 양사가 보유한 온ž오프라인 플랫폼 간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협업 모델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향후에도 팁스(TIPS) 운영사로서 △차별화 상품 △고객 접점 기술 △ESG 등 해당 영역의 유망 스타트업을 지속 발굴하고 ‘넥스트푸디콘’ 같은 기존 초기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과의 연계도 강화할 방침이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