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코나아이, 로컬히어로 2023년 제1회 레시피 공모전 개최

코나아이는 제1회 로컬히어로(Local Hero) 레시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로컬히어로’는 지역의 우수상품을 기반으로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코나아이의 ‘상생소비 커머스 플랫폼’이다. 

지역자체단체와 공공기관의 품질인증을 받은 지역 생산자의 좋은 상품을 발굴하고 기획,디자인,마케팅을 통해 경쟁력있는 상품으로 재탄생시켜 지역 생산자와 소비자를 좋은 상품과 건강한 유통채널로 잇고 지역 시장이 활성화되는 선순환을 추구한다.

이번 공모전은 1월 31일부터 2월 28일까지 한달간 진행되며, 음식과 조리에 관심 있는 일반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모방법은 로컬히어로의 제품을 이용한 나만의 레시피를 개인SNS(인스타그램, 블로그)에 상세 레시피와 #해시태그를 함께 업로드하고, 로컬히어로 홈페이지를 통해 SNS게시물 URL과 내용을 기재하여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300만원(1명), 최우수상 50만원(1명), 우수상 10만원(3명)의 상금을 수여하며, 우수 수상작은 로컬히어로의 홍보콘텐츠로 활용될 계획이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로컬히어로몰 5천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최경태 코나아이 M-commerce 그룹장은 “이번 레시피 공모전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 로컬 푸드에 대한 올바른 생산 기준과 상품성을 홍보하고, 참가자들의 다양한 레시피 아이디어를 접목해 장인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만들어가는 특별한 상품이 탄생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