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ESG 캠페인 'KeeB Going' 뮤직비디오 조용한 흥행

2023.02.23 14:52:24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싱어송라이터 ‘스텔라장’과 함께 만들어 KB국민카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KeeB Going’ 뮤직비디오가 조용히 흥행하며 탄소중립 실천을 전파하고 있다.


유튜브 영상 반응은 뜨겁다. 지난해 11월 7일 공개 이후 7일만에 조회수가 100만회를 돌파했고, 이후 꾸준히 증가해 이달 23일 현재 조회수 204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영상에는 1,000개 이상의 댓글이 달리며 “영상과 음색이 너무 아름다워 넋을 놓고 봤다”, “짧은 영상이지만 많은 것을 느끼게 해준다”, “뮤비 속 실천 방법을 열심히 따라 해야겠다” 등의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방법과 그 중요성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음원 ‘KeeB Going’은 평소에도 환경문제에 관심이 있던 스텔라장이 직접 작사, 작곡했다. 

특히, 후렴구에 반복되는 가사 ‘Small moves make big changes, so we gotta KeeB going’은 ‘큰 변화를 만들어 낼 작은 실천들을 함께 지속하자’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강조하고 있는 탄소 중립이라는 중요한 과제를 2021년도 ‘KeeB 카드 캠페인’에 이어, ‘KeeB Going’이라는 키워드로 다시 이야기할 수 있어 보람차다“라며 “앞으로도 KB국민카드 SNS 채널을 통해 실질적이고 직관적인 ESG 캠페인을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민주 mjkim@fintechtimes.co.kr
Copyright ©2023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시 영등포구 영신로 38길 15 경암빌딩 3층 | 대표전화 02)6671- 7723 F.02)6404-1141 등록번호 : 서울아04359 (2017.02.07) 발행인.편집인 : 김현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양임 제휴문의/기사제보 : ft@fintechtimes.co.kr | Copyright ©2023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