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봄, 보험 평가 분석 서비스 업데이트 오픈

  • 등록 2017.11.17 16:55:40
크게보기

보험소비자 84% 가입된 보험 제대로 몰라
바로봄 “보험 정보의 비대칭 바로 잡겠다”
전화번호 공개 없이 보험비교부터 분석까지 무료로 제공

                                                        바로봄이 보험 평가 분석 서비스를 오픈했다


[핀테크경제신문 김민주 기자] 보험비교 역경매 앱 ‘바로봄’이 이미 가입한 보험에 대한 평점을 제공하는 평가 분석 서비스를 추가로 업데이트 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보험 소비자는 지금까지 몰랐던 ‘내 보험의 점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가구당 보험 가입률이 100%에 육박하는데도 불구하고 보험의 대부분이 지인 영업으로 이루어져 90%의 보험 가입자가 면전에서 거절은 물론 비교 조차도 못한 채 가입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내 보험이 ‘무엇을 해줄 수 있는지’, ‘괜찮은 상품 인지’, ‘해약 하는게 맞는건지’ 등의 고민과 궁금증을 갖는 사람들이 많다.

자신이 알고 있는 설계사를 통해 물어볼 수는 있지만, 새로운 상품에 대한 권유가 부담스럽고, 이런 과정 자체가 추가 보험가입 권유로 이어지다 보니 속앓이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바로봄은 이런 보험 소비자의 고민과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해결하기 위해 내가 가입한 보험 평점 분석을 해드리는 서비스를 오픈했다.

일반적으로 보험 분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는 있지만, 대부분이 한 명의 설계사 또는 하나의 보험회사가 분석을 제공하고, 비공개로 처리 되다 보니 상품 해지, 신상품 권유를 위한 분석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다.

바로봄은 모든 분석을 공개로 진행하고 있으며, 다수의 설계사가 참여하여 개별 평점과 분석은 물론 전체 평점을 제공함으로써 정확한 보험 분석을 통해 보험 소비자가 자신의 보험에 대해 한눈에 쉽게 알 수 있도록 하였다. 또 이 모든 과정에서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등의 개인정보 노출이 전혀 없어 별도의 보험 가입 권유를 방지하여 부담없이 확인할 수 있다.

김민주 mjkim@fintechtimes.co.kr
Copyright ©2025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시 영등포구 영신로 38길 15 경암빌딩 3층 | 대표전화 02)6671- 7723 F.02)6404-1141 등록번호 : 서울아04359 (2017.02.07) 발행인.편집인 : 김현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양임 제휴문의/기사제보 : ft@fintechtimes.co.kr | Copyright ©2025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