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전자적 약관’ 서비스 확대 시행

  • 등록 2018.07.01 12:2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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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생명이 오는 2일부터 ‘전자적 약관’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전자적 약관 서비스는 보험 약관을  ▲이메일 ▲알림톡 ▲문자를 통해 고객이 보험약관을 확인 및 저장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농협생명은 지난해 11월 전자청약(태블릿 PC를 이용한 청약)시 휴대폰을 통해 약관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약관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종이청약의 경우에도 전자적 약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보험 청약시 고객은 ▲이메일 ▲알림톡 ▲문자 중 원하는 약관 수령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선택한 방법으로 인터넷 주소(URL)가 발송되고 고객은 해당 URL에 접속해 약관 열람 및 저장이 가능하다.


서기봉 NH농협생명 사장은 “복잡하고 어렵다는 인식이 강한 보험 약관을 고객이 좀 더 쉽고 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농협생명은 새로운 인슈테크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인 보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민주 mjkim@fintech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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