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는 선·직불 결제 카드인 '카카오페이 카드'가 핀테크 기업이 출시한 첫 카드 상품으로 주목 받으며 지난 1월 출시 후 90일 만에 50만장 발급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용 고객을 성별·연령별로 분류하면 20대 여성이 30%로 가장 많았고, 20대 남성(23%), 30대 남성(16%), 30대 여성(14%) 등 순이었다. 40~50대 고객은 15%를 차지했다.
카카오페이 카드를 이용한 곳은 식당·요식업이 36%로 가장 많았고, 그다음으로 편의점·마트 24%, 백화점 3%, 병원 4% 등이었다. 그외 주요 수치를 살펴보면, 전체 결제 중 오프라인 이용이 85%를 기록했으며, 1인 월 평균 이용 횟수는 13.1회 였다. 전체 결제 중 오프라인 이용이 85%를 기록했고, 1인 월 평균 이용 횟수는 13.1회였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 플랫폼의 다양한 혜택을 카드로 담아 낸 상품 모델이 젊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 같다”며 “‘카카오페이 카드’만의 차별화 된 고객 혜택과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수를 계속 확대해 나갈 전략”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