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는 ‘디지털 프로세싱 혁신’의 성과로 독자 온라인 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온라인 인증은 고객이 인터넷쇼핑 등 온라인 가맹점에서 카드를 결제할 경우 해당 카드의 소유자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하는 절차다. 기존 우리카드는 ‘BC카드 ISP서비스’를 이용해 고객 인증절차를 진행했으나 독자 서비스를 출시함에 따라 두 가지 서비스를 모두 운영하게 되었다.
자체 서비스 출시를 통해 우리카드는 기존 온라인 가맹점 결제수단인 ‘ISP서비스’를 이용한 결제 외에 추가적으로 ▲일반결제(사전 설정한 인증정보 입력) ▲간편결제(본인명의의 휴대폰 SMS인증) ▲우리페이결제(앱카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향후 우리카드는 대형가맹점과 PG사(전자지급결제대행업자)를 대상으로 한 영업을 강화해 자체 온라인 인증서비스 결제 비중을 확대해 간다는 계획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지속적인 서비스 향상을 통해 더 쉽고 편리한 인증절차를 선보이고, 고객의 소비 패턴에 맞춘 다양한 혜택을 안내드리는 마케팅 채널로 발전시켜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