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금융협회(회장 김덕수) 여신금융교육연수원은 고객응대직원 및 소비자보호 담당자 대상 '여신금융사 고객응대직원 보호교육'을 30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금번 교육은 금융회사 고객응대직원에 대한 보호 조치를 의무화한 감정노동자 보호법과 관련하여 문제행동소비자에 대한 대응 및 직무스트레스에 대한 감정치료 지원 등을 제공하는 교육한다.
여신협회 관계자는 "문제행동소비자 대응요령, 우수사례 등 실무지식과 직무스트레스 관리 및 정신건강 증진방안 등을 습득하여 실무에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청방법은 여신금융협회 교육‧연수 홈페이지 로그인 후 오는 27일 까지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