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텐, 스타필드 하남 라이브러리에 ‘향기 책갈피’ 체험 공간 선보여

  • 등록 2025.08.22 15:48:30
크게보기

세계 문학 명작 글귀와 나만의 향기로 책갈피 제작…고객 참여형 콘텐츠 운영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이 전개하는 SPA 브랜드 탑텐(TOPTEN10)이 스타필드 하남점 매장 내 ‘향기 책갈피 체험존’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존에서는 고객이 직접 참여해 나만의 향기 책갈피를 만들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가 제공된다. 기존 의류 중심의 매장 운영에서 벗어나 탑텐과 고객 간 감성적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오감 마케팅의 일환이다.

체험 과정에서도 고객의 취향과 감성이 반영된다. 총 10가지 중 마음에 드는 책갈피 디자인을 고르고, 문학작품 속 인상 깊은 문장 스탬프를 찍은 뒤, 여러 색의 리본과 향을 더해 나만의 책갈피를 완성할 수 있다.

문학작품 스탬프는 ‘어린왕자’, ‘오즈의 마법사’ 등 어릴 적 추억을 되살리는 동화부터 어른들의 마음을 울리는 시와 에세이 속 구절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MZ세대 사이에서 ‘텍스트힙’ 열풍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책과 문장을 매개로 감각을 깨우며 작지만 특별한 창작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매장을 방문한 누구나 별도의 비용 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책갈피 만들기 프로그램은 탑텐 스타필드 하남점 매장 입구에 조성된 라이브러리 공간에서 상시 운영된다. 라이브러리는 다양한 도서를 자유롭게 읽을 수 있는 북라운지 콘셉트의 휴게 공간으로 탑텐 매장을 찾은 고객은 물론, 쇼핑몰을 방문한 이들에게도 편하게 머물 수 있는 쉼터로 사랑받고 있다. 일상에 감성적 여유를 더한다는 탑텐의 브랜드 철학이 담긴 공간이기도 하다.

탑텐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에게 쇼핑 외에도 탑텐과 함께하는 추억을 선사하고자 앞으로 시즌별 문구 업데이트와 한정판 디자인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탑텐 관계자는 “고객이 쇼핑과 함께 창작의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향기와 디자인을 결합한 책갈피 체험존을 마련했다”며 “특히 독서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더욱 의미 있는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공간, 제품, 콘텐츠 전반에 걸쳐 고객의 오감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마케팅을 지속 전개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탑텐은 매장별 특성을 살린 다양한 고객 경험 콘텐츠를 운영해 오고 있다. 제주 연북점에서는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현무암 카운터’를 비롯해 제주의 멸종위기종을 담은 한정판 티셔츠를 선보였으며, 가족 고객들이 많이 찾는 강동, 마곡 지역에는 아이들이 책과 함께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설계한 ‘리틀라이브러리’, ‘플레이그라운드’ 등을 구성한 바 있다.
김현태 hyuntae70@fintechtimes.co.kr
Copyright ©2025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시 영등포구 영신로 38길 15 경암빌딩 3층 | 대표전화 02)6671- 7723 F.02)6404-1141 등록번호 : 서울아04359 (2017.02.07) 발행인.편집인 : 김현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양임 제휴문의/기사제보 : ft@fintechtimes.co.kr | Copyright ©2025 핀테크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