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1(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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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페이가 BGF리테일, 신한카드와 함께 공동 자체브랜드(PB) ‘신씨네’를 론칭하고, ‘CU Npay 카드’로 결제 시 최대 9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씨네'는 신한카드(신), CU(씨), 네이버페이(네)가 3사 합작 카드인 'CU Npay카드' 출시 후 선보이는 자체브랜드(PB)로, 11월부터 '신씨네' 첫 PB 상품인 속초홍게라면, 햄치즈부리또, 매콤로제부리또, 405 감자엔빵, 405 고구마엔빵, 405 소보로완두앙금빵, 405 피넛크림 소보로빵 등 총 7종을 전국 CU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다. 오는 12월까지 '신씨네' 상품을 ‘CU Npay 카드’로 결제 시 60% 할인을 제공하며, CU 편의점 최대 20% 할인,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의 10% ‘더블혜택’이 모두 중복 적용돼 최대 9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 중 60% 할인 프로모션은 전월실적과 무관하게 제공되며, 11월까지 CU 편의점에서 ‘CU Npay 카드’로 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만원까지 캐시백 해주는 이벤트와도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CU Npay 카드'는 지난달 22일 업계 최초로 간편결제사, 오프라인 유통사, 카드사 3자 간의 공동 협력으로 출시됐으며, CU
해외송금 전문 핀테크 기업 (주)모인이 금융위원회와 함께 국내 핀테크 산업의 해외 수출을 위해 유럽을 방문한다. 이번 방문에서 모인은 리투아니아 중앙은행(Bank of Lithuania, BOL)과 핀테크 라운드 테이블에 참여하며, 이를 기반으로 유럽 진출을 가속할 계획이다. 금융위원회는 독일과 리투아니아 방문을 발판 삼아 EU 시장에 국내 핀테크 산업의 수출을 촉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금융위와 리투아니아 은행은 금융 혁신 MOU를 체결하고, 국내 기업과 핀테크 지원 센터가 참여하는 핀테크 라운드 테이블을 개최한다. 모인은 신한금융지주, 비씨카드와 함께 이번 핀테크 라운드 테이블에 초청된 국내 3개 회사 중 유일한 핀테크 기업으로, 이번 유럽 진출을 기반으로 글로벌 확장을 가속할 계획이다. 또한, 동일한 일정에 이노베이션 에이전시(Innovation Agency), 스타트업 리투아니아(Startup Lithuania), 리투아니안 핀테크 협회(Lithuanian Fintech Association) 등 현지 업체들과 미팅을 통해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모인은 해외송금업 라이선스를 취득하여 해외 송금 서비스만을 전문으로 운영하는 금융 회사다. 개
포스코이앤씨(사장 전중선)가 인천 송도사옥에서 ‘원자력 분야 산학연 기술포럼’을 개최했다. 포스코이앤씨는 31일 신재생 에너지로의 패러다임 전환 속에 원자력 분야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시장 흐름에 발맞춰 나아가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번 포럼을 개최하게 됐다. 이재영 포스코 석좌교수를 비롯해 한국수력원자력, 서울대학교, 한국원자력연구원, 포스코홀딩스 등 산학연 각계의 전문가 및 그룹사 내 관계자 150여 명과 함께 원자력 분야의 다양한 주제로 의견과 지식을 교류하는 자리를 가졌다. 포럼은 그룹사 원자력 석좌교수인 이재영 한동대 교수의 ‘원전산업 경쟁력 강화전략 및 그룹 시너지안’에 대한 기조 발표로 시작했다. 이어, 서울대학교 심형진 교수는 ‘왜 소형원전(SMR)이 미래에너지 게임체인저인가’라는 주제로 소형원전(SMR)의 기술적 장점과 향후 적용 가능성, 그리고 미래 에너지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심도있게 다뤘다. 한국수력원자력의 신중빈 처장은 원자력 비즈니스 기회 창출에 대해 발표하며, 한국수력원자력의 중장기 사업전략과 한국수력원자력-포스코 간 상생 시너지 전략에 대해 제시했다. 포럼 마지막은 포스코이앤씨 원자력사업단이 발표하는 포스코이앤씨의 원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헬스케어 산업 분야 스타트업 육성 및 협업 노하우를 전수한다. LG전자는 31일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제12회 K-BIC* 벤처카페’에서 성공적인 사내벤처 육성 방안과 두려움 없이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소개하고, 스타트업과 투자자 간 교류를 독려해 벤처 창업 문화 조성에 기여한다. ‘K-BIC 벤처카페’는 보건복지부가 헬스케어 산업 분야 스타트업과 투자자, 정부 기관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협업하는 장을 만들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한 정례 모임이다. 유망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은 금융∙투자∙마케팅∙시장 분석 등 관련 전문가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고, 투자자는 잠재력 있는 기업을 발굴할 기회를 얻는다. LG전자는 이 자리에서 올해 초 중소벤처기업부가 주도하는 ‘창업도약패키지’에 참여한 스타트업 지원 사례를 공유하고, 사내벤처 프로그램인 ‘스튜디오341’틀 통해 초기 단계부터 외부 전문 액셀러레이터와 손잡고 육성한 운영 노하우를 알린다. ‘창업도약패키지’는 3~7년 차 스타트업에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LG전자는 스타트업과의 공동 사업화를 위한 협업 과정과 해외 진출 및 투자 유치 지원 계획 등을 소개한다. LG전자는 이번
보험시장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디지털손해보험사 카카오페이손해보험(대표 장영근)이 출범 2주년을 맞아 실시한 사용자 만족도 설문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2022년 10월 공식 출범한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금융안심보험을 시작으로 해외여행보험, 휴대폰보험, 운전자보험, 영유아보험, 초중학생보험, 골프보험 등을 선보였다. 이처럼 디지털, 라이프, 레저까지 다양한 영역을 아우른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생활밀착형 보험 상품은 사용자들의 입소문을 타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최근 사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776명의 사용자가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상품과 서비스에 만족했다고 답변했다. 10명 중 8명이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서비스에 만족한 셈이다. 통상 사용자 설문조사에서 높은 수준의 만족도를 받기 어려운 보험업의 특성을 고려했을 때 눈에 띄는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전반적인 상품과 서비스의 평가점수는 5점 만점에 평균 4.1점을 기록했다. 특히 최근 누적 가입자 수 200만 명을 돌파한 해외여행보험의 경우 평균 점수는 4.4점으로 90%에 달하는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만족 이유를 묻는 질문에는 응답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