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들어 서울 낮 최고기온이 30도를 웃도는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7월 8일(화)에는 낮 최고기온이 37.8도까지 올랐고, 7~8월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예보되면서 냉방가전에 대한 수요는 점차 늘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롯데하이마트가 올해 7월 들어(7월 1일부터 9일까지) 판매한 냉방 가전을 살펴보면, 에어컨은 3배 이상, 선풍기는 2배 이상 수요가 늘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같은 고객 수요에 맞춰 오는 7월 말까지 전국 310여개 매장에서 ‘쿨링 가전 세일’을 이어간다. 여름 무더위를 대비할 수 있는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가전, 시원한 음료를 만들 수 있는 믹서기 등 주방가전을 중심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삼성전자 '무풍 갤러리 에어컨' 등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3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신일 기계식 선풍기 14인치 5만 7,900원, 16인치 9만 9,000원 등 선풍기 행사상품도 연중 최저가에 제공한다. 또한, 무더운 여름을 맞아 시원한 음료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의 블렌더도 연장보증보험, 무상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닌자 'AI 파워 블렌더', 필립스 '7
디지털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이하 ‘포블’)는 갑작스러운 재해·재난 상황에서도 고객 자산을 완벽히 보호하고 안정적인 거래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한 IT 재해복구 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연간 업무연속성계획(BCP, Business Continuity Planning)에 따라 선정한 핵심 시스템을 대상으로 실제 재해 발생 시 복구 능력을 점검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실제 운영 환경과 동일한 조건에서 백업 데이터를 활용해 복구 목표 시간(RTO, Recovery Time Objective) 내 서비스 정상화를 검증했다. 포블의 IT 재해복구 조직은 분야별 담당자가 사전 수립된 복구 절차를 충분히 숙지한 상태에서 실전과 유사한 재난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복구 작업을 수행했다. 이 과정에서 위기대응반의 협업 체계와 의사결정 과정도 점검됐으며 발견된 개선점은 즉시 반영해 위기 대응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 안현준 포블 대표는 “이번 재해복구 비상훈련은 어떠한 위기 상황에서도 거래소 서비스를 신속하고 완벽하게 복구할 수 있는 포블의 대응 역량을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고객의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철저한 시스템 운영과 보안 관리를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가 소상공인 상생 캠페인 ‘오래오래 함께가게’의 2025년 두 번째 팝업스토어를 여의도 IFC몰에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오래오래 함께가게’는 카카오페이와 함께일하는재단이 소상공인의 지속가능한 사업 성장을 위해 지원하는 상생 캠페인이다. 2023년부터 시작한 ‘오래오래 함께가게’는 지난 5월 올해 첫 팝업스토어를 현대백화점에서 2주간 운영했으며, 지금까지 리빙, 패션잡화, 식품, 친환경제품 등 254개 소상공인 브랜드가 23만여 명 방문객을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올해 두 번째 팝업스토어는 서울 여의도 IFC몰 L3 노스 아트리움에서 7월 10일부터 23일까지 운영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기존 입점 브랜드와 함께 10개 브랜드가 추가 입점해 총 60개 소상공인 브랜드의 180여 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2025년 ‘오래오래 함께가게’ 컨셉인 ‘우리만의 작은 브랜드 놀이터’를 이어가며 각 브랜드가 매력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고, 방문객이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장을 만들었다. 대형 미끄럼틀 조형물을 통해 작은 브랜드만의 역동적인 에너지를 표현하고, 현장에서 브랜드 제품과 스토리를 살펴볼 수 있는 포토존과
빗썸이 2030 패션 커머스 플랫폼 하이버·브랜디와 제휴해 쇼핑 쿠폰과 빗썸 리워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빗썸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하이버는 패션, 스포츠, 라이프 등 남성 대상의 큐레이션 전문 플랫폼이다. 브랜디는 여성 쇼핑몰과 블로그마켓, 브랜드를 한 데 모은 앱이다. 특히 젊은 세대로부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우선 이벤트 기간 동안 빗썸 최초 가입 회원에게는 하이버·브랜디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3만원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신규 가입 회원은 하이버 또는 브랜디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쿠폰을 발급받은 뒤 빗썸 앱 내 쿠폰함에서 쿠폰코드를 등록하면 된다. 쿠폰은 등록 시점에 따라 매주 화요일 또는 금요일에 문자로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빗썸에서 가상자산 거래에 사용할 수 있는 5만원 상당의 보상도 추가로 지급된다. 쿠폰 등록 즉시 빗썸 원화 3만원이 지급되며, 웰컴 미션 수행 시 2만원 상당의 보상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기존 회원에게도 혜택을 제공한다. 신규 가입 회원과 동일한 방식으로 빗썸 앱 내 쿠폰코드를 등록하면 하이버 5% 할인쿠폰이 발급된다. 신규 가입 회원에 지급되는 쇼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김연수)가 디지털 컨설팅 전문기업 투이컨설팅(대표 김인현)과 인공지능(AI) 기반 산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양사는 금융과 공공 분야를 비롯해 제조 등 다양한 산업에서 AI 기술을 활용한 공동 사업을 추진하며, 기술 교류와 사업 기회 발굴에 나선다. 이번 MOU는 급변하는 산업 구조와 디지털 전환에 대한 요구가 커지는 상황에서 각 사의 강점을 결합해 실질적인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AI 도입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금융 및 공공 부문에서 양사는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하며 협력 범위를 확대할 방침이다. 협약에 따라 한컴과 투이컨설팅은 AI 기반 공동 사업을 추진하고 각 산업에 특화된 컨설팅과 맞춤형 AI 모델을 교환하기로 했다. 아울러 세미나, 콘퍼런스, 마케팅 등 다양한 활동도 공동으로 전개해 디지털 혁신을 가속할 예정이다. 투이컨설팅은 1996년 설립 이후 디지털 전략 수립, 프로젝트 관리(PMO), 정보보안, 데이터 컨설팅 등 500건 이상의 프로젝트를 수행한 업계 대표 컨설팅 기업이다. 금융과 공공 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와 풍부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디지털 전환과 AI 혁신 전략 분야에
㈜니즈퍼샌드(대표 김남진)는 토마톡(TomaTok)의 일본 진출을 위한 마케팅 협력 및 일본 블록체인게임 중계와 일본 게임파이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모리사와코리아’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토마톡(TomaTok)의 일본 진출과 마케팅을 동반한 거버넌스 구축과 강화에 협력하고, 토마톡(TomaTok)의 일본 현지 진출을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방법을 제시하기로 했다. 또한, 양사는 일본 내 블록체인 게임사 발굴 및 중개를 위한 비즈니스 파트너로 협력하고,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게임파이 플랫폼 마케팅 및 일본 현지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니즈퍼샌드는 토마톡 플랫폼 내 게임사에게 모리사와코리아의 폰트를 우선적으로 소개하고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니즈퍼샌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 블록체인 디파이 메신저 토마톡(TomaTok)은 120여개 국가의 실시간 통번역 채팅서비스, 프리콜, 영상통화 가능하고 자체내 게임서비스 및 블록체인게임 도입, 이후에는 AI 기능을 탑재하여 전세계 다양한 유저들에게 암호화폐 자산 관리 및 챗 서비스 등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편리한 앱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공작기계(머신 툴 Machine Tool*) 글로벌 3위, 국내 1위 기업인 ㈜DN솔루션즈(DN Solutions, 대표이사 김원종)는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열린 제조기술 전문 전시회 MTA 베트남 2025에 성공적으로 참가했다고 9일 밝혔다. MTA 베트남은 올해로 21회를 맞이한 동남아 대표 제조기술 박람회로, 이번 전시회는 7월 2일부터 5일까지 나흘간 호찌민 SECC(Saigon Exhibition and Convention Center)에서 열렸다. 올해 행사는 21개국에서 435개 기업이 참가하고 1만3000여 명의 참관객이 다녀가며 베트남 제조 산업의 성장성과 잠재력을 실감케 했다. 이번 전시는 DN솔루션즈가 2024년 호찌민에 베트남 법인(DN Solutions Vina)을 설립한 이후 처음으로 참가한 대규모 현지 외부 행사로, 현지 고객 및 파트너 접점을 넓히는 계기가 됐다. DN솔루션즈는 전시 참가 기업 중 가장 넓고 세련된 부스를 운영, 글로벌 공작기계 리더로서의 위상을 현장에서 체감하게 했다. 그 결과 1,000명 이상 현지 고객 및 바이어가 방문해, DN솔루션즈 제품과 기술력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DN솔루션즈는 고정밀 5축 가공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오늘날,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기술 역량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다. 이에 한국전파진흥협회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와 함께 ‘AWS 클라우드 스쿨(AWS Cloud School)’과 ‘AWS AI 스쿨(AWS AI School)’을 개설하여 차세대 클라우드 및 AI 인재양성에 나선다. 이 교육과정은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트레이닝 '디지털‧첨단산업 선도기업 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선도기업으로는 AWS, 운영기관으로는 한국전파진흥협회(RAPA)가 참여하고 있다. ‘AWS 클라우드 스쿨’과 ‘AWS AI 스쿨’은 같은 기간에 모집과 과정이 진행되지만 두 과정은 다른 목적과 구성을 가지고 있다. 2022년부터 클라우드 인프라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AWS와 협력해 온 ‘AWS 클라우드 스쿨’은 11번째 기수 개설을 앞두고 있다. 200명이상의 교육생들은 컨테이너와 배포시스템, AWS의 주요 기술을 학습할 수 있도록 △리눅스/네트워크 기본 지식부터 △아마존 EC2(Amazon EC2), △아마존 S3(Amazon S3), △아마존 VPC(Amazon VPC), △도커(Docker), △쿠버네티
한글과컴퓨터가 글로벌 오픈소스 전문 기업 ‘듀얼랩(Duallab)’과 협력해 오픈소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한컴은 듀얼랩과 ‘오픈 PDF 데이터 로더(Open PDF Data Loader)’의 공동 개발 및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인공지능(AI) 기술 기업으로의 전환에 속도를 낸다. 이번 협약은 이달부터 시작된 기술 협력의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양사가 공유하고, 프로젝트의 공식적인 출발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최근 AI 호스팅 플랫폼 ‘허깅페이스(Hugging Face)’에 등록된 AI 모델 수가 100만 건을 돌파하며, 오픈소스 기반 AI 생태계의 급속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이는 오픈소스가 단순한 코드 공개를 넘어 신뢰, 협업, 포용이라는 가치를 중심으로 AI 산업 전반의 패러다임 변화를 이끌고 있음을 시사한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컴 또한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전 세계 개발자들과의 협업에 나선다. 한컴은 PDF 데이터 추출 기술을 오픈소스로 공개함으로써 글로벌 오픈소스 생태계에 기여하고, 동시에 기술 경쟁력도 강화할 계획이다. 양사가 공동 개발하는 오픈 PDF 데이터 로더는 PDF 문서에서 데이터를 빠르고 정밀하게 추출할
SK텔레콤(대표이사 CEO 유영상)은 오는 15일 티빙 구독 서비스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SKT는 국내외 주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를 모두 아우르는 구독 상품 라인업을 완성했다. SKT가 이번에 선보이는 T 우주 티빙 구독 서비스는 광고형 스탠다드(4,500원), 스탠다드(1만2,500원), 프리미엄(1만6,000원) 등 세 가지 단품으로 구성된다. 이들 상품은 기존 티빙 상품보다 각각 1,000원씩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단품 외에 쇼핑, 편의점 등 다양한 생활 혜택이 결합된 ‘T 우주패스’ 형태로도 티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가령 ‘T 우주패스 with 티빙’ 상품을 구독할 경우, T 우주 티빙 프리미엄 단품에 900원만 추가하면 매달 메가커피 아메리카노 2잔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SKT는 오는 15일 OTT 서비스와 통신 요금제 간의 연계 혜택을 한층 강화한 티빙 전용 요금제를 출시한다. 5GX 프라임플러스(티빙) 요금제(9만9,000원)에는 티빙 ‘광고형 스탠다드’ 상품이, 5GX 프리미엄(티빙) 요금제(10만9,000원)에는 ‘스탠다드’ 상품이, 5GX 플래티넘(티빙) 요금제(12만5,000원)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