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한국마사회, 안전경영 선포식 개최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지난 11일 안전경영선포식을 개최했다. 지난 9월 창립 70주년을 맞아 근로자, 협력사, 고객 등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기관 운영의 핵심가치로 천명하고, 내·외부 안전전문가로 구성한 안전경영위원회를 최초로 만들었다.



제1회 안전경영위원회의를 겸한 이번 선포식에서는 안전과 관련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가진 외부 안전전문가 5명, 협력사 경영진 및 근로자 4명, 한국마사회 임직원 8명 등 총 17명을 안전경영위원회 위원으로 위촉했다.


또 새롭게 수정한 안전보건 방침이 발표됐으며 새로운 방침에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 보호'를 명시하고, 그 범위를 기존 경마산업에서 말산업까지 확대했다.


안전보건의 주체이자 대상으로서 임직원 및 이해관계자 모두가 동참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안전보건 활동의 체계화를 위해 안전보건관리시스템에 관한 내용을 추가했다.


한국 교통대학교 백종배 교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정진우 교수, 숭실대학교 정종수 교수 등 안전 분야에 저명한 전문가들이 견해를 전달하고, 협력사 노사 위원 또한 안전을 위해 함께 힘쓸 것을 다짐했다. 향후 반기별 정기적 회의는 물론이고, 사안 등에 따라 수시로도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낙순 한국마사회 회장은 "안전은 물음표만 있지 마침표가 없는 것 같다"며 "그만큼 방심하지 않고 원칙을 하나하나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포토이슈

더보기


KB국민은행-KB국민카드-GS리테일, 데이터 활용 업무협약 KB국민은행및 KB국민카드는 지난 10일,GS리테일과 '금융 및 유통분야 데이터 기반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3개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가 보유한 금융 및 유통분야 데이터 역량을 바탕으로 업종간 협업을 통한 새로운 가치창출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비식별 데이터를 활용한 공동마케팅 및 시범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비식별 데이터는 주민등록번호처럼 특정한 개인을 구분할 수 있는 정보를 제외한 데이터를 의미한다. 비식별 데이터는 사전 동의 없이 기업이나 공공기관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 카드 결제 정보 기반 상권 분석 컨설팅 등을 할 수 있다. 특히, 3개사는 각 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고객의 특성, 상품, 니즈 등에 관한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에게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최적의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진수 KB국민은행 데이터전략본부 본부장, 이남홍 KB국민카드 데이터전략본부 상무, 조윤성 GS25사장 및 각 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을 바탕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다 많


배너

배너

배너

P2P금융플랫폼 넥펀, 법률실사 9월 정기보고서 발표
P2P 금융플랫폼 넥펀이 9월 법률실사 정기보고서를 공개했다. 넥펀은 지난 7월, 상반기 법률실사보고서를 시작으로 매달 정기보고서를 홈페이지에 업로드하고 있다. 법률실사보고서는 사업 정보 게재, 정보 제공, 투자금 관리, 투자한도 등 금융위원회에서 발표한 P2P 가이드라인을 넥펀이 잘 준수하고 있는지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지난 4월 법무법인 주원과 준법감시 및 법률자문 MOU를 체결한 넥펀은 신뢰와 안정성 보장을 위해 자체적으로 법무법인에 법률실사를 의뢰했다. 법무법인 주원은 약 3개월간의 법률실사를 통해 넥펀이 P2P 가이드라인을 전체적으로 잘 준수하여 운영하고 있다고 평가했으며, 이후 매달 법률실사 정기보고서를 작성 및 업로드하기로 했다. 또한 법무법인 주원과 넥펀은 지난달 청산업무처리절차에 관련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넥펀의 영업이 중단되는 경우, 법무법인에 채권 추심 및 상환금 배분 업무 등을 위탁한다는 내용으로 이 또한 가이드라인의 권장 사항이다. 이원근 넥펀대표는 “자발적으로 법률실사를 의뢰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지만, 넥펀은 법률실사 보고서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신뢰와 안정감을 주는 것은 물론, 플랫폼 업체로서 최선의 정보를 공개함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