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동향

Xinbi Global, 한국에 블록 체인 기술 연구센터 설립 발표

Xinbi Global Station Exchange(이하 Xinbi)는 대한민국 서울에 블록 체인 기술 연구센터를 설립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Xinbi의 공동 창립자인 Matthew Lin는 “일부 국가에서는 블록 체인 기술이 널리 사용되고 있다. 예를 들어, 미국과 중국에서는 기업들이 블록 체인 기술을 사용해 공급망 시스템을 개선하고 정부는 블록 체인을 세무감사에 적용한다. 우리는 한국 시장에 진출했으며 우리의 기술팀은 한국 시장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희망했다”고 말했다.


이어서 Matthew는 “블록 체인의 기본 기술은 인터넷 기본 기술과 같다. 또 블록 체인 기술은 큰 잠재력과 광범위한 시장을 가지고 있다. 미래 블록 체인은 5G 기술 및 AI 기술과 통합될 것이며 광범위게 응용될 것이다. 기업은 핵심 기술을 정복해야만 혁신할 수 있다. Xinbi는 기술개발에 시간과 자본을 계속 투자하고 기술 강도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2018년 9월 설립된 Xinbi Global Station Exchange는 디지털 자산 금융 서비스 및 블록 체인 기술 공급 업체이다. Xinbi는 금융, 투자, 블록 체인 기술, 금융 서비스, 자산 관리 및 금융 파생 상품의 6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Xinbi는 블록 체인의 기본 기술 개발을 전문으로 한다. Xinbi는 미국과 중국에서 블록 체인 기술이 사회에서 더 널리 사용되도록 돕기 위해 블록 체인 인프라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투게더펀딩, "P2P금융 기업 최초" 기술혁신형 기업 ‘이노비즈’ 인증
부동산담보 분야 1위 P2P금융 플랫폼 투게더앱스(투게더펀딩)가 국내 P2P금융 기업으로는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마크인 이노비즈 확인서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노비즈 인증을 받은 투게더펀딩은 설립 때부터 안전자산 위주인 부동산담보 분야 상품을 집중하며 매우 낮은 연체율을 유지해 왔다. 10월 말 기준 총 3600건 이상의 상품을 공급했고, 누적대출액은 5000억 원을 초과했으며, 이 가운데 2건의 연체(연체율 1.28%)만을 기록하고 있다. 그만큼 가장 안정적인 P2P금융 업체로 평가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이노비즈 A등급을 획득했다. 투게더펀딩은 부동산 담보 상품 외에도최근 첫 동산 담보 상품과 오페라의 유령 공연 담보 상품 등을 출시해 P2P금융 본연의 역할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자금 조달 애로를 완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김항주 투게더펀딩 대표는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안'(일명 P2P금융법)이 지난 10월 31일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됨에 따라 P2P금융이 제도권 금융으로 안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상황에서 정부로부터 이노비즈 기업으로 인증받은 투게더펀딩에 대해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