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신한금융, 스타트업 홍보 지원으로 혁신성장 견인

혁신성장 이끄는 스타트업 기업 성장에 밑거름 역할 다할 것

신한금융그룹은 4일 그룹의 새로운 광고 캠페인인 ‘기발한 광고’프로젝트에 선정된 스타트업 기업들의 홍보 광고를 유튜브와 주요 일간지를 통해 시작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기회를 발견하는 광고’의 준말로 대한민국 혁신성장에 앞장서고 있는 국내 스타트업 기업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도록 신한금융그룹의 광고 시간을 빌려주는 프로젝트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잠재력을 가진 국내 우수한 스타트업들이 많은 노력을 들여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초창기 홍보, 마케팅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을 착안해 시작되었다. 신한퓨처스랩 간담회 ‘Uni Talk’,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등 여러 현장에서 스타트업 대표들의 고충을 들은 신한금융 조용병 회장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 스타트업에게 보다 실질적인 혜택과 기회를 주는 이 프로젝트가 기획되었다.

 

신한금융은 지난 10월 16일부터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스타트업들의 광고를 응모 받았으며 약 한 달간 홈페이지 방문수 20만명, 총 250개가 넘는 응모작이 접수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심사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참여하여 스타트업의 혁신성과 광고물의 참신성을 중심으로 공정한 평가를 진행했으며, 응모작 중 영상 부문 6개사, 인쇄 부문 6개사가 최종 선정되었다. 선정된 작품은 오늘부터 한 달간 영상 부문은 유튜브, 인쇄 부문은 주요 일간지를 포함한 인쇄 매체를 통해 광고가 게재된다.

 

한편 신한금융이 공개한 ‘기발한 광고’ 프로젝트 홍보 영상도 큰 화제를 모았다. 유튜브 영상 조회수가 750만을 넘어섰으며 ‘스타트업 고충을 제대로 간파했다’, ‘광고 시간을 빌려준다는 아이디어 자체가 기발하다’, ‘앞서가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신한금융이 올해 상반기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독닙료리닙’ 은 많은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오프라인 중심의 상징적 캠페인을 자발적으로 참여한 많은 사람들이 SNS에 소식을 전하며 온라인으로 이어졌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독닙료리집’은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2019년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금융사로서는 유일하게 금상을 수상(프로모션 부문)하는 쾌거를 거뒀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광고 캠페인이 혁신성장을 이끌어 나가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이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금융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는 진정성 있는 캠페인을 꾸준히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똑똑한 p2p 금융플렛폼

더보기
마켓플레이스금융협의회, 1년 3개월 간 활동 마무리
(사)한국인터넷기업협회(회장 한성숙)산하 마켓플레이스금융협의회(운영위원장 렌딧 김성준 대표)는 협의회 활동을 마무리한다고 21일 밝혔다. 인터넷기업협회 내에 조직되었던 협의체 활동을 마무리하고, 온라인투자연계업을 대표하는 법정협회 준비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2018년10월5일 마플협 발족 후 1년 3개월 만의 일이다. 마플협은 그간 국내 P2P금융기업 중 신용대출을 중심으로 하는 업체들을 대표해 왔다. 강력한 자율규제안을 제정해 시장 건전성 제고와 자정 작용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는 활동을 주도해 왔다. 또한 앞서 P2P금융이 발전한 미국과 영국 등 국가의 산업 발전 현황과 법 제도에 대한 정보를 국내에 전파해, P2P금융에 대한 범 사회적인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마플협의 활동 마무리는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 제정 후 자연스런 수순으로 결정되었다. 협의회 시작 때부터 법 제정 후 새로운 법정협회가 설립될 것을 염두에 두었기 때문. 별도의 협회를 조직하지 않고 인기협 산하의 협의체로 구성해 활동한 이유이기도 하다. 그간 마플협 운영위원장을 맡아온 렌딧의 김성준 대표는 “이후 마플협에 참여했던 회사들은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