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하나은행, 디지털 펀드 리포트 '펀드나침반' 서비스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손님의 펀드 투자 자신을 입체적으로 진단하고, 보유 펀드에 대해 전문가의 미래 전망 의견을 확인할 수 있는 월간 펀드 리포트 '펀드나침반' 서비스를 출시한다.



새로 출시 된 '펀드나침반' 서비스는 월간 기준으로 보유 펀드 현황, 수익률, 보유 펀드별 시장 전망은 물론 손님이 보유한 펀드에 대해 ‘Buy(좀 더 담아보세요)’, Hold(꾸준히 보유하세요)“, Sell(바꾸는 것이 좋겠어요)” 로 분류하여 리포트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디지털 자산관리 강화를 위해 손쉽게 보유 펀드를 교체할 수 있는 ‘내 펀드 갈아타기‘, 최대 5개의 펀드를 비교 할 수 있는 ’펀드 비교함‘ 신설 등 손님이 더욱 편하고 쉽게 펀드를 관리할 수 있는 총 14개 서비스를 신설 및 개선하여 손님 만족도를 높혔다.


하나은행 김기석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은 “최근 디지털을 통한 펀드 가입이 증가하고 있어, 디지털을 통해 손님의 펀드 투자 전반을 관리해 드리는 것이 중요하다” 며, “ '펀드나침반' 서비스 시행을 통해 디지털 펀드투자 여정을  체계적으로 케어 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축하게 되었으며, 향후 서비스를 더욱 확대하여 손님께 최고의 만족을 제공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작년 6월 손님이 보유한 펀드의 성과 및 전망을 ‘좋아요’, ‘지켜봐요’, ’관리해요’ 로 알려주는 ‘펀드신호등’ 서비스를 출시에 이어 지난 2월 펀드 보유 손님에게 매월 2회 시황을 제공하는 ‘시황 한 스푼’ 서비스를 시행하여, 손님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