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페이게이트, '세이퍼트' 블록체인과 결합 가상통화 산업에 출사표


'세이퍼트'가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 가상통화 영역으로 서비스 대상 범위를 추가한다고 12일 밝혔다.


페이게이트는 지난 7일 열린 '세이퍼트 포럼'에서 신용카드 결제나 소액외화송금, P2P 중금리대출, O2O영역에 덧붙여 가상통화와 빅데이터로 서비스 분야를 확대 개편한다.


세이퍼트는 EOS와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주요 크립토를 기반으로 멀티시그월렛 출시를 발표한바 있다.  한 개 이상의 다중 크립토 커런시를 기반으로한 월렛 출시는 전세계적으로 페이게이트가 유일하다.


페이게이트는 올 초 EOS블록 생산자로 출마하여 EOS 관련 연구개발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중이다.


페이게이트는 W3C 웹표준화 국제 단체의 블록체인 분과에서 한국을 대표하며 수년째 블록체인에 대한 연구와 글로벌 표준에 대해 리딩하고 있다. 이번달에는 한국 EOS계를 대표하여 글로벌 EOS 온라인 밋업을 직접  개최 하기도 한다.


이동산 페이게이트 기술이사는 "세이퍼트가 ICO기업이나 가상화폐거래소의 자금세탁방지와 이상거래 탐지, 입금자 확인 영역에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신 블록체인기술과 빅데이터 활용능력을 강화해 나갈 것 이며, 이미 다양한 거래소들은 페이게이트 세이퍼트의 자금세탁방지와 인증, 입금자 확인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고조 되어 있다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