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CJ제일제당, 아이스크림 모양 비빔밥 '비비콘' 선보여


CJ제일제당이 18일부터 4일간 진행되는 제2회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정규대회 ‘The CJ 컵’에서 비빔밥을 콘으로 형상화한 ’비비콘(bibi-cone)'을 대표 메뉴로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비비콘’은 바삭한 김으로 콘 모양을 만들고 불고기비빔밥 등을 채워 넣은 후 고추장 소스를 얹은 비빔밥이다.


한식 대표 메뉴인 비빔밥을 생소하게 느낄 수 있는 외국인들이 햄버거, 샌드위치 등과 같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아이스크림콘 모양으로 만들었다.

전문 셰프인 CJ엠디원 푸드스타팀이 직접 ‘비비콘’의 레시피를 개발했다. 해외에서 건강스낵으로 인식되고 있는 김으로 바삭한 콘을 만들고, 여기에 인기 있는 메뉴인 불고기비빔밥을 넣어 해외 소비자 입맛에 맞게 만들었다. CJ제일제당은 새로운 형태로 먹기 간편하고 건강한 비빔밥이라는 점을 앞세워 대회 기간 동안 ‘비비콘’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비비콘’은 지난해 진행된 CJ그룹 신입사원 아이디어 경연대회인 온리원페어를 통해 탄생했다. 당시 외국인들이 비빔밥을 맛보면 맛있다고 평가하지만 먹는 방법이 생소해 처음에 시도하기가 어렵다고 느끼는 점을 바탕으로 간편하게 비빔밥을 즐길 수 있는 ‘비비콘’을 아이디어로 제시했다.


CJ제일제당은 처음에는 김이 아닌 누룽지로 콘을 만들고 여기에 밥을 채워 넣는 형태였다. 누룽지를 라이스페이퍼(Rice paper)로 활용해 비빔밥을 한 손에 들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랩핑 푸드(Wrapping food) 형태로 만든 것이다. CJ제일제당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비빔밥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비비콘’을 높게 평가했다.

CJ제일제당은 ‘비비콘’을 실제 메뉴로 개발해 올해 러시아 월드컵과 ‘KCON LA’에서 처음 선보였다. 신입사원의 작은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비비콘’이 한식을 대표하는 메뉴가 된 것이다. CJ제일제당은 현장에서 한식을 알리는 비비고 부스를 통해 ‘비비콘’을 소개했으며 이색적인 모양의 밥이라는 점에서 현지인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현재 CJ제일제당은 ‘비비콘’을 실제 해외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누룽지, 김 등 다양한 재료로 콘 형태를 만드는 등 제품 개발에 한창이다. 메뉴들 중 일부는 ‘The CJ 컵’ 공식 후원을 기념하는 팝업스토어에서도 판매한다. 팝업스토어는 CJ제일제당 본사와 여의도에 위치한 올리브마켓에서 21일까지 운영될 계획이다.

박은선 CJ제일제당 비비고 팀장은 “신입사원의 작은 아이디어로 탄생한 ‘비비콘’은 모양도 재밋고 맛도 우수하다는 점에서 이번 ‘The CJ 컵’의 시그니처 메뉴로 선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비비고가 글로벌 대표 한식 브랜드로 성장시켜 전 세계에 한식의 우수성과 정통성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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